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전 임직원에 150억원대 규모의 주식 증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의 김용현, 김재현 두 공동대표는 전 임직원에게 150억 원대 규모의 주식 증여와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증여 대상은 당근마켓을 비롯해, 당근페이, 당근서비스 등 자회사와, 캐나다와 일본에서 운영 중인 해외 법인까지 모두 포함한 임직원 약 300여 명에 해당된다. 직급, 직책에 관계없이 근무 개월 수에 비례하여 평균 5000만 원 상당의 주식을 증여받게 된다. 인턴 등 비정규직원에게도 근속 개월 수에 따라 1인당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공동대표가 개인 사재로 출연한 이번 주식 증여는 행사 기간에 대한 별도의 구속력 없이 증여와 동시에 주식을 부여받고,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된다. 현직 대표가 임직원에게 조건 없이 주식을 증여하는 사례는 찾아보기 어렵다.
당근마켓 김용현, 김재현 공동대표는 9일 사내 공식 채널을 통해, “지금의 성장이 있기까지 그 배경에는 임직원분들의 노고가 있었다. 당근마켓 구성원이야말로 진정한 회사의 주인”이라며 ”지난 7년간의 성장을 함께 일궈온 구성원 모두가 진정한 의미의 주주(株主)가 돼 앞으로 다가올 혁신과 성장의 주축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증여의 뜻을 밝혔다.
이어 “지금 이 자리에 있는 300여 명의 멤버가 ‘원팀’이 되어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간다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당근마켓이 그리는 하이퍼로컬의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사진=지마켓글로벌)
■ G마켓·옥션, ‘LF 브랜드 쇼케이스’…최대 75% 할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LF 브랜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닥스 ▲헤지스 ▲챔피온 등 LF 인기 브랜드의 봄 인기 상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2년 S/S 시즌상품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 시즌 한정특가와 브랜드 추가 할인 쿠폰 지급, 선착순 사은품 이벤트 등 혜택도 준비했다.
모든 회원에게 LF 브랜드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8%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이 외에 브랜드별 주요 S/S 인기상품을 쇼케이스 시즌 한정특가로 소개한다.
G마켓 패션브랜드사업팀 정성필 팀장은 “거리두기 및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로 출근, 나들이 등 외출이 잦아지면서 패션아이템 수요가 높다”며 “다양한 패션인기템을 풍성한 혜택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