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정보성 소식이 날마다 쏟아지고 있다. 본지는 최신 자동차 관련 소식들을 모아 구성해 독자들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얻거나 읽을 거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편집자주-
한국GM 쉐보레가 2023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기념해 뮤지션 ‘AKMU(악뮤)’와 콜라보한다. (사진=한국GM)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x 악뮤 콜라보
한국GM 쉐보레가 2023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기념해 뮤지션 ‘AKMU(악뮤)’와 콜라보한다.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악뮤는 ‘존재 자체가 장르’라는 독자적 이미지를 만들어 왔기 때문에 콜라보가 성사됐다고 8일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출시 이후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출시돼 임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로 불리는 등 인기 차종이다.
2021년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생모델인 앙코르GX와 합산해 판매량 1위를 달성한 글로벌 SUV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뮤지션 악뮤도 데뷔와 동시에 음악 스펙트럼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 스타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21년에는 콜라보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보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장르와 서사를 만들어냈다.
쉐보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악뮤와 함께 콜라보 음원과 TV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캠페인의 타이틀곡 ‘렛츠고 라이드(Let’s go ride)’는 청량한 멜로디와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달리는 것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됐다.
특히 가사에는 답답한 현실 속에서도 매일 새로운 도전을 해야만 하는 MZ세대에 대한 공감대와 희망의 메시지가 녹아있다.
TV 광고는 버츄얼 프로덕션 기법을 활용해 악뮤가 2023년 신규 컬러인 ‘새비지 블루’ 색상의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놀이동산, 하늘과 우주, 디저트 세상 등 나만이 만들 수 있는 자유의 공간, 메타버스 세계를 악뮤가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여행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노정화 한국GM 마케팅본부 상무는 “각자의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발전한 트레일블레이저와 악뮤의 콜라보는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로움을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트레일블레이저는 음악을 매개체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온라인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 랜드로버,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계약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온라인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를 앞두고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매끈한 표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역동성을 갖췄다. 이 SUV는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안정성과 제어력을 선보인다.
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환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엔진 반응성을 개선했다. 이에 최고 출력 360PS, 최대 토크 51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최신 스토머 핸들링 팩을 통해 역동적이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올 휠 스티어링,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와 토크 벡터링 시스템 갖춘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을 탑재했다.
랜드로버 최초의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기능으로 자신 있는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내부에는 13.1인치 플로팅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스 시스템과 햅틱 터치스크린 통해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을 준다.
차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탑재된 143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과 최신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으로 스포츠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포함한 국내 판매 가격은 1억50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계약이 가능하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 로빈 콜건은 “랜드로버의 스포츠 럭셔리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빛나는 다이내믹한 성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BMW 코리아가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을 선보이고 오는 14일부터 온라인에서 18대만 한정 판매한다. (사진=BMW 코리아)
■ BMW, ‘M135i xDrive 프리즘’ 온라인 한정판 선보여
BMW 코리아가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을 선보인다.
BMW 코리아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M135i xDrive 프리즘은 BMW M의 고성능 컴팩트 해치백 모델 M135i xDrive에 개성 있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를 적용한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M135i xDrive 프리즘은 선명한 노란색상의 스피드 옐로우 모델로 일반 모델 대비 사이드 미러 캡, 키드니 그릴, 테일파이프에 적용된 블랙 하이글로스와 블랙 하이글로스 스포일러와 실내에 적용된 블랙 컬러가 선명한 대비를 이뤄 한층 강렬한 매력을 발산한다. 19인치 M 552M 바이컬러 휠이 적용돼 개성을 강조했다.
M135i xDrive 프리즘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ARB)가 기본 적용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하게 휠 슬립을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한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6월 온라인 한정판 M135i xDrive 프리즘은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돼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BMW M135i xDrive 프리즘은 전용 온라인을 통해 단 18대만 한정 판매한다. 이 차의 가격은 625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
아울러 5월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M4 컴페티션 쿠페 M xDrive 퍼스트 에디션’과 ‘M4 컴페티션 아일 오브 맨 그린’, ‘520i M 퍼포먼스 에디션’ 등도 6월에 이어서 판매한다. 향후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사양이 추가된 뉴 4시리즈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