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빌보드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역대 K팝 아이돌 솔로 1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뷔의 ‘Christmas Tree’는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K팝 아이돌 '역대 세일즈 랭킹’에서 솔로 1위, 전체 8위에 올랐다. 해당 기록은 콜라보레이션이나 듀엣이 아닌 솔로곡만으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자료=빌보드 SNS)
앞서 뷔는 2022년 상반기 빌보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주간 최대 판매량' 부문에서도 전세계 남성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세계적인 래퍼 '니키미나즈(Nicki Minaj)', 방탄소년단에 이어 3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세일즈 기록을 남겼다. 이는 올해 전세계 남성 솔로아티스트 주간 최대 판매량 1위 기록이자, 한국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멤버별 중국 공동구매 물량에서 뷔의 중국 팬클럽은 K팝 공동구매 랭킹 1, 2, 3위를 휩쓸며 총금액 한화 153억 원(1170만 달러)의 독보적인 팬파워를 과시했다. 또한 뷔는 K팝 직캠 역사상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입덕직캠을 비롯, 3년 연속 K팝 직캠 조회수 1위의 직캠황제로 군림하고 있다.
K팝 아이돌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남자 전체 1위로, 최근 전세계 최단시간 5000만 팔로워를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