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참여광장' 포스터. (사진=배민)
■ 배민, 배민사장 '참여광장' 마련
외식업 사장님에게 유용한 장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배민사장님광장’이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다양한 설문조사와 댓글을 통해 활발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 페이지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참여광장에는 매일 새로운 설문조사가 게시되고, 외식업 소상공인들은 자유로운 투표와 댓글로 지혜와 지식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배달을 나갈 때 우리 가게에서 무엇을 가장 신경 쓰는지 ▲여름철 가장 효과적인 날벌레 퇴치 방법은 무엇인지 ▲마감시간에 찾아온 단골손님은 어떻게 응대해야 할지 등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이 설문조사로 올라와 있다.
참여광장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휴무 예정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사장님 응답자(2,842명) 중 43.6%(1,240명)가 ‘이번 추석 연휴에는 휴무가 없다’고 답했다. 이어 ‘추석 당일만 휴무’를 선택한 응답자도 전체의 35.7%(1,016명)를 차지했다. ‘추석 연휴 모두 쉰다’고 한 응답자는20.6%(586명)이었다.
배민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짧은 연휴에 정상영업을 할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지 사장님들이 고민중이신 것 같다”며 “추석 명절 특별한 계획을 세우고 계신 사장님은 배민 앱 내 가게 공지를 통해 연휴 동안 변경된 가게 운영시간 등을 안내한다면 고객 응대에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모두의마블’과 콜라보 이벤트 포스터. (사진=요기요)
■ 요기요, ‘모두의마블’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함께 양사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요기요X모두의마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X모두의마블’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기간별로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처갓집양념치킨 ▲도미노피자 ▲삼첩분식 ▲투썸플레이스 ▲멕시카나 ▲피자알볼로 ▲뚜레쥬르 ▲걸작떡볶이 등 총 8곳이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두의마블’에 접속하는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브랜드마다 2000원씩 횟수 제한 없이 할인해주는 80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쿠폰팩 적용 브랜드를 대상으로 요기요의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인 ‘오늘의할인’도 진행돼 이벤트 참여자라면 중복 할인을 적용, 브랜드에 따라 최대 9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우재훈 요기요 제휴 마케팅 실장은 “예년보다 짧아진 추석 연휴에 홈캉스를 계획한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업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과 강력한 할인 혜택을 더욱 다양한 채널과 연계해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