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르헨제이)
패션에 친환경을 도입해 시선을 끈 회사가 있다. 사과 껍질로 가죽을 만드는 등 패션 분야에 혁신적인 재료를 선 보인 비건 브랜드 마르헨제이가 수출로도 공을 세웠다.
글로벌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MARHEN.J)를 전개하는 (주)알비이엔씨(대표 조대영)는 지난 5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진행하는 행사로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한국무역협회장 등 1천여 명이 참석 하였으며 해외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고 국내 자본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리는 데 기여한 수출 기업을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마르헨제이는 올해 인도네시아, 싱가폴,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의 성공적인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백 만불 수출의 탑에 선정됐다.
마르헨제이는 지난 7월 뮤즈 설인아와 함께 진행한 총 5일간의 자카르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인도네시아 진출 이래 역대 매출을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2022 JMW(Jakarta Marketing Week)에서 K-BRAND 어워즈 인도네시아 진출 기업상(Best Korean Brand in Indonesia) 부분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스테디셀러 ‘리코백’을 통해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국민백’으로 인정받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마르헨제이는 동물윤리와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도하는 글로벌 컨셔스 비건 패션 브랜드로 국내 최초 사과 가죽을 사용한 애플래더 가방을 선보이며 이슈가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친환경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나일론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소재들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동물 가죽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유기견 구조 활동을 위해 기부하는 등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마르헨제이 관계자는 “해외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라며 “현재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아시아 6개국 진출은 물론 미주, 호주까지도 판매가 이루어지는 중이다.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전역 총 15개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할 예정이며, 동남아는 물론 미주, 유럽까지 해외 사업을 확대하는 등 더 큰 성과를 내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