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의 슈퍼 참치 뮤직비디오가 8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곡은 공개되자 마자 엄청난 화제성으로 놀라운 기록행진을 이어갔다. 하루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고, '전 세계 인기 동영상 뮤직'에서 16일 연속 1위로 K팝 솔로곡 최초, 최장 기간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슈퍼 참치’는 진이 지난해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공개한 곡으로,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따라 하기 쉬운 안무가 특징이다. 이에 틱톡에서는 최고의 인기 어린이 채널인 뽀로로, 아기 상어, 핑크퐁, 코코몽, 펭수에 이어 텔레토비까지 모두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뿐만 아니라 주중 한국 대사관과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수많은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대구 문화방송 등도 챌린지에 참여하며 전 세계 다양한 직업군과 남녀노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최근 진의 '슈퍼 참치' 제작 비하인드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다시 한번 팬들을 사로잡았다. 해당 영상은 진의 개인 화보집 'Sea of JIN island'의 제작기이자 진이 지난 해 자신의 생일을 맞아 아미들에게 선물했던 '슈퍼 참치'의 비하인드를 담았다. 진은 작곡가 범주와 함께 '슈퍼 참치'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를 의논하고 안무 동작도 직접 구성했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또한 진은 녹음 당시 유쾌하게 춤까지 추며 열정적으로 진행했다. 매력적인 보컬과 함께 작은 디테일을 놓치지않는 뛰어난 프로듀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진의 진심 어린 팬사랑을 담은 '슈퍼 참치'는 전 세계에서 오랫동안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