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가수'에 올랐다.
(자료=롤링스톤)
최근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롤링스톤은 공식 사이트와 SNS를 통해 정국을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가수 200인'(200 Greatest Singers of All Time) 중 1명으로 선정했다. 정국은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K-팝 프론트맨의 위상을 비롯해 글로벌 가수의 막강한 파워와 존재감을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는 아직 솔로 앨범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룬 결과로 더욱 의미가 깊다. 롤링스톤은 정국을 "BTS의 다재 다능한 막내 정국은 수많은 재능을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서 "정국은 강력한 퍼포머이자 여러 곡을 작곡했다. 이른 나이에 거둔 성공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열심히 노력하며 너무나 겸손한 사람이다. 그는 또한 매우 천부적 재능을 가진 가수이다"라며 실력, 재능, 인성 3박자를 모두 겸비한 인물이라고 극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2022년,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를 함께 협업한 찰리 푸스는 정국을 '여태껏 완벽한 보컬을 나에게 보낸 몇 안되는 아티스트들 중 한 명' 이라고 언급했다"며 천재 뮤지션 찰리 푸스가 인정한 능력자이자 실력자임을 덧붙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끝으로 롤링스톤은 "정국이 쉽게 고음을 내고 멤버들과 잘 조화를 이룬다"고 말하면서 'Euphoria'(유포리아)와 같은 공식 솔로곡부터 방탄소년단 사운드클라우드에 팬들을 위해 올리는 커버곡들에 이르기까지 관객들에게 항상 새로운 애드리브와 예상치 못한 보컬 리프를 선사하는 가수라고 평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정국은 데뷔 이후 50곡 이상에 달하는 다양한 장르의 커버곡을 공개해오며 '장르 불문' 보컬리스트 면모를 보여줬다. 자작곡 'My You'(마이 유)와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를 발표하면서 대중까지 사로잡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특출난 역량까지 증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방탄소년단 앨범 수록곡 중 'Outro : Love is Not Over'(아웃트로 : 러브 이즈 낫 오버), '매직샵'(Magic Shop)의 프로듀싱에 참여했고,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 스테이(Stay), 시차 등 곡의 작사, 작곡에도 꾸준히 참여해 왔다.
정국은 이번 '2022년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다방면으로 활약을 이어갈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