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날개를 펼치고 있다. 날마다 쏟아지는 항공 업계의 항공편 노선 확대 소식과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소식을 모았다. - 편집자주-
■ 제주항공, 연중 최대 할인 행사 ‘찜(JJIM) 특가’ 실시
제주항공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 특가’를 오는 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월 17일 오후 5시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 특가’를 오는 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월 17일 오후 5시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찜(JJIM) 특가’ 예매는 오는 3월26일부터 10월28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을 기준으로 국내선은 2만1100원부터, 국제선은 ▲일본 5만1500원 ▲중화권 6만3900원 ▲동남아 8만8100원 ▲대양주 11만2100원부터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찜 프로모션을 시작한지 11주년을 맞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할 경우 회원 등급에 따라 국제선 왕복 최대 11만원, 최대 11%의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시 국내선 7%, 국제선 5%의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항공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 가족에게 공유하면 1회 100P의 리프레시 포인트를 1인 최대 11회까지 제공한다.
이어 제주항공 공식 SNS에서는 댓글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국제선, 국내선 왕복항공권 각 1매와 잔망루피 기획상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측은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최근 SNS에서 대세 행보를 걷고있는 ‘다나카상(개그맨 김경욱)’이 함께해 제주항공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며 "이 영상은 제주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어서울이 2023년을 맞아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에어서울)
■ 에어서울, 신규 회원에게 ‘국제선 3만원’ 할인 혜택
에어서울이 2023년을 맞아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이벤트는 1월 5일 오전 10시부터 11일까지(주말 제외)로 에어서울은 매일 가장 빨리 회원가입을 진행한 선착순 30명에게 국제선 항공운임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매일 오후 3시 에어서울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에어서울 회원 ID로 바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할인 쿠폰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왕복항공권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상운임과 할인운임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의 사용 기간은 1월 31일까지며 탑승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현재 에어서울 회원은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올해는 신규 회원 50만 명 추가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이라며 “회원 대상으로 하는 특별 혜택 등을 확대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이 ‘왓챠(WATCHA)’와 제휴를 연장하며 서비스 제공을 이어간다고 5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 올해도 탑승객 대상 ‘왓챠’ 이용권 제공
티웨이항공이 ‘왓챠(WATCHA)’와 제휴를 연장하며 서비스 제공을 이어간다. 탑승객들은 2023년에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강화 차원에서 2020년부터 탑승객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왓챠 제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말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의 이벤트, 예약 조회, 구매 완료 페이지 등에서 왓챠 쿠폰 발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탑승자명과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프리미엄 이용권 10일 쿠폰을 월별 선착순 5만장 제공한다.
프리미엄 이용권은 최대 UHD 4K 화질로 4개 기기에서 동시 재생이 가능하며, 기기에 저장할 수 있는 영상 수도 100개까지 제공한다.
승객들은 탑승 전까지 미리 보고싶은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개인 기기에 다운로드 받아 기내에서 비행기모드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왓챠에는 아동용 콘텐츠도 다양해 유·소아 동반 가족단위 고객에게도 좋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A330-300기종을 도입하고 싱가포르, 호주 시드니 등 중장거리 노선에 취항한 만큼 기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진 상황에서, 왓챠 콘텐츠 서비스가 더 많은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왓챠 제휴라는 색다른 방식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연장으로 더 많은 고객의 이용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외에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제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