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에서 진행한 K팝 인기투표 1위를 휩쓸며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네한, 비한)
최근 뷔는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진행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01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 K-드라마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대 한국 배우’ 부문 투표에서도 97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연기자 ‘김태형’의 존재감도 각인시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K-팝 아이돌 랭킹과 오디션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는 누적 득표수 300만을 최초로 달성하는 등 전체 기간 1위, K-컬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케이보드’(K-board)의 K-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에서도 57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일본에서 가수로서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멀티엔터테이너로 주목받고 있다. 뷔가 출연한 드라마 ‘화랑’은 일본 공중파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뷔를 앞세운 홍보마케팅은 물론 매번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뷔가 절친 우가패밀리와 촬영한 ‘인더숲: 우정여행’ 편은 일본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아시아에 진출한 디즈니+그룹은 “뷔가 나오는 ‘인더숲: 우정여행’이 공개 첫 주 아태지역 대부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톱3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자료=스마트, 뷔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에는 뷔가 출연하고 있는 tvN 예능 ‘서진이네’가 일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 유명 매거진 스마트는 “식당스핀오프 프로그램 ‘서진이네’는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BTS의 V가 등장하는 것!”이라며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