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주(駐)인도 한국대사관의 직원들이 ‘커버 댄스’(Cover Dance)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됐던 노래를 방탄소년단 정국이 다시 언급했다. 이는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자료=위버스)
최근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최근 인도 영화 'RRR'(저항‧포효‧봉기)을 시청했다 밝혔다. 주제곡 중 하나인 '나투 나투'(NAATU NAATU)를 팬들에게 들려주며 흥얼거렸다. 그러면서 "이 노래 너무 재밌어"라며 노래에 맞춰 어깨까지 들썩이는 등 춤을 추기도 했다.
(자료=트위터)
이에 트위터 인도 실시간 트렌드에 'JUNGKOOK LIVE'(정국 라이브)가 1위, 'NATTU NATTU'(나투 나투)가 5위에 올랐고, 정국의 영문 이름이 세 번이나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SNS를 들썩였다.
(자료=트위터)
'RRR' 트위터 공식 계정은 정국의 개인 라이브 방송 영상과 함께 "정국아... 나뚜나뚜를 너무 좋아해 주셔서 정말 대단해요. 우리는 정국이와 방탄소년단 팀, 그리고 대한민국 전체에 많은 사랑을 보냅니다"라며 감사의 인사가 담긴 한국어 메시지와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RRR'이 2위로 트렌딩된 소식도 함께 전했다. 넷플릭스 인도 공식 계정 역시 정국을 언급하며 감동의 멘트를 게재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자료=트위터)
더불어 인도 주요 매체 및 해외 언론 Hindustan Times, INDIA TV, INDIA TODAY, Economic Times, Times Now, Indian Express, India.com 등은 정국이 영화 RRR의 'NAATU NAATU'를 언급한 기사들을 끊임없이 쏟아냈고, 인도 주요 신문 Jaipur Times, Calcutta Times, E Times, Pune Times 등의 지면 첫 1면까지 장식했다.
(자료=위버스)
인도 뉴스 'News 18 Bangla'에서는 "대한민국 슈퍼 스타 전정국이 인스타 탈퇴 후 금요일 위버스 라이브에 찾아와 인도 영화 RRR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 팬들을 놀라게 했다"라고 방송하는 등 정국의 말 한마디는 인도 현지부터 국내까지 뒤흔드는 엄청난 연쇄 효과를 일으켰다.
지난해 인도에서 개봉돼 크게 흥행한 영화 ‘RRR’(라이즈 로어 리볼트)은 1920년대 영국 식민 통치에 저항하던 두 인물의 이야기를 담았다. 주제가 ‘나투 나투’(Naatu Naatu)가 흐르면서 진행된 춤 장면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중독성 있는 비트 속에 팔과 다리를 역동적으로 흔드는 춤이 인상적이다. '나투 나투'(NAATU NAATU)는 제80회 골든글로브상 주제가상까지 수상했다.
(자료=위버스)
인도의 K-팝 팬들은 정국이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인도 영화와 노래를 언급해준 것에 대해 언어와 문화에 대한 편견 없이 다양한 음악을 소개해 주어 감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인도 아미들은 뜻하지 않게 정국이 개인 방송에서 인도 영화와 음악을 언급하자 "우리는 인생에서 승리했다", "인도 아미가 승리한 날"이라며 열광적인 반응을 나타내기도 했다.
(자료=위버스)
국내 팬들은 "노래도 신나고 정국이 소개한 영화니 꼭 보고 싶다", "정국이가 말하는 건 모두 화제가 되는 듯", "정국 파워, 정국 효과를 이럴 때마다 느낌 영향력 대박", "인도 공식 계정이 한국어로 감사의 말을 전하다니 대단", "정국이 말 한마디에 인도 주요 매체, 신문들 핫 이슈로 기사 쏟아냄... 역시 월드 슈스다" 같은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