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련 GS25 식품연구원이 포켓주먹밥세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최근 맛은 기본이고, 비주얼과 데이터 분석도 먹거리 상품 출시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데이터 분석과 심미적 요소를 고려한 신상품 포켓주먹밥세트를 13일부터 선보이며, 새로운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개발에 나섰다.
포켓주먹밥세트는 ▲주먹밥과 도시락을 한번에 즐기고 싶은 고민형(形) 소비자 ▲새롭고 예쁜 것을 발견해 SNS를 즐기는 공유형(形) 소비자 ▲저칼로리식, 소식을 추구하는 관리형(形)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이다.
포켓주먹밥세트는 각 95g의 소용량 맛살튀김주먹밥, 치킨우엉볶음주먹밥 2개와 멘치카츠, 반숙란, 소시지, 스트링 치즈, 버섯 모양의 어묵 등으로 구성돼 식품의 색깔, 모양, 질감의 균형까지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가격은 3400원.
백수련 GS25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연구원 업무를 담당하며 새로운 푸드 카테고리의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던 결실을 이루게 됐다”며 “GS25의 먹거리 초격차 실현을 위해 맛은 기본이고 비주얼 요소와 틈새 전략까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