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레스토랑 간편식.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 출시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으며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RMR이란 유명 음식점의 음식을 간편식 제품으로 만든 가정간편식(HMR)의 한 분류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모두의 맛집’ 시리즈의 지난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85%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지역 상생 브랜드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1년 11월과 지난해 7월 두 차례에 걸쳐 지역 맛집을 대상으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진행해 RMR 제품 총 24종을 판매 중이다. 판매처는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을 비롯해 현대식품관 투홈 등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모두의 맛집의 인기 배경으로 원조 맛집의 음식을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한 점을 꼽는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운영 중인 국내 최초의 다품종 생산시설 ‘스마트 푸드센터’가 모두의 맛집의 맛과 식감의 완성도를 높인 일등공신”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모두의 맛집 '전통시장편'을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 맛집을 적극 발굴·육성해 현대그린푸드와 소상공인이 상호 윈윈(win-win)하는 상생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식생활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