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자료=네오위즈)
■ 네오위즈, 일본 TV 애니메이션 ‘금색의 갓슈벨!!’ 게임화 나선다
네오위즈가 일본의 TV 애니메이션 ‘금색의 갓슈벨!!’ 방영 20주년을 기념한 모바일 신작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네오위즈를 포함, 네오위즈의 일본 자회사 ‘게임온’,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 3사가 함께한다.
3사는 ‘금색의 갓슈벨!!’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육성 RPG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을 제작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개발을 맡아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갖춘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온’과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일본 내 퍼블리싱, 운영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한다.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되는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은 애니메이션 ‘금색의 갓슈벨!!’ 속 캐릭터와 모험기를 계승해 원작 애니메이션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인연 시스템, 서포트 카드 등 육성 요소를 충실히 구현할 예정이다.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의 출시 국가는 일본이며, 이날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일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9월 중 CBT 진행 예정이다.
(자료=데브시스터즈)
■ 데브시스터즈,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 신작 ‘브릭시티’ 글로벌 정식 출시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킹덤에서 개발한 신규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 ‘브릭시티(BRIXITY)’가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릭시티는 누구나 쉽게 브릭을 조립하여 상상하는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하는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이다. 브릭을 하나하나 쌓으며 도시를 만드는 건설 요소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이 등록한 도면을 따라 멋진 건물을 똑같이 만들 수 있는 재미도 갖췄다.
더불어 세계 곳곳의 유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셜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다른 유저들의 도시를 방문하여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건물이 있다면 도면 구매도 가능하다. 또 좋아요나 팔로우 기능을 이용하면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다.
아울러 브릭시티는 500년 전 멸망한 지구를 신인류 ‘피포’들과 함께 재건한다는 낙관적이고 유쾌한 세계관으로 몰입도를 더한다. 피포는 브릭시티 세계의 캐릭터들로 저마다의 성격, 외모, 직업 등 다양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인터랙션을 제공한다. 과도한 미션이나 경쟁의 압박 없이 나만의 페이스대로 힐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브릭시티만의 매력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자사 모바일 게임 ‘쿠키런' 시리즈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릭시티에서 계정 연동 및 지구 복원 단계 달성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는 각종 재화와 로비스킨 및 곰젤리 스킨을, 쿠키런: 킹덤에서는 각종 재화 및 브릭시티 테마의 데코와 성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북미·유럽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를 북미·유럽에 지난 22일(현지기준)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길드워2가 네 번째로 선보이는 확장팩이다. 이번 확장팩은 베일에 쌓인 ‘마법사의 탑(Wizard’s Tower)’의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길드워2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Skywatch Archipelago)’와 ‘앰니타스(Amnytas)’ 등 신규 맵 2종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2종 ▲비행 마운트(Mount, 탈것)의 신규 스킬 등이 대표적이다.
엔씨(NC)는 확장팩에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분기마다 신규 무기, 스킬, 지역 등 주요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 및 확장하는 방식이다. 확장팩을 구매한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업데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자료=그라비티)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는 24일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RAGNAROK 20 HEROES’는 핵앤슬래시 요소를 더해 손쉬운 조작과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레트로 RPG이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의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연출을 적용해 액션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20종의 직업군 중 하나를 선택, 다채로운 PVE 및 PVP 콘텐츠를 즐기며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여러 캐릭터를 성장시켜 기사단을 구성하면 다양한 버프도 받을 수 있다.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는 26일까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CBT 기간 동안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하다.
RAGNAROK 20 HEROES 정인화 PM은 “라그나로크 심포니 타이틀의 2악장 RAGNAROK 20 HEROES를 국내 유저분들께 선보이고자 국내 CBT를 준비했다. CBT 플레이 후 남겨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다듬을 예정이다. 유저분들의 원활한 CBT를 돕는 이벤트는 물론, 론칭 후에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