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월드 거래소 오픈

엔씨소프트는 신작 MMORPG '아이온2'에 월드 거래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지난 9일 공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월드 거래소 ▲클래스 케어 ▲어비스 및 필드 보스 밸런스 조정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소개했다. '월드 거래소'는 기존 서버 거래소와 병행해 운영되며, 거래량이 많은 특성에 따라 서버 거래소 대비 2배의 거래 세금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전방위 클래스 케어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성, 수호성, 마도성, 치유성의 공격력 증가 최대치와 피해 증폭 비중이 달라 발생한 불균형을 바로잡는다. 또 모든 클래스의 그로기 스킬 특화 중 '재시전 시간 감소 효과'도 변경된다. 이밖에 필드 이벤트와 차원 침공 콘텐츠가 플레이 부담을 낮추고 보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가디언나이트' 추가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가디언나이트'와 함께 2025년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가디언나이트'는 거대한 할버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근접 전투 클래스로, 가디언 '엠버레스'의 힘을 해방해 폭발적인 기동력을 얻는 것이 특징이다. '엠버레스'의 힘은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켜 얻는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를 소모해 해방할 수 있으며, 게이지가 최대치라면 '화신' 상태에 돌입해 날개와 강력한 화신 스킬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겨울 이벤트가 이날부터 시작된다. 먼저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해 아이템 레벨 1700까지 초고속 성장이 가능한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가 열리며, 또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눈사람 구출 작전'에서는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토큰을 획득해 눈사람 구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 신규 시즌 '코리아' 개시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한국적 요소를 반영한 콘셉트로, 한국 설화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산군', '가마'를 포함한 신규 카트 10종과 '홍길동' 등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했으며, 이용자는 ▲배찌 전우치 코스튬 ▲배찌 곤룡포 코스튬 ▲무궁화 요정 플라잉 펫 등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담은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러쉬팜' 최고 레벨과 목장 최고 레벨을 각각 105레벨과 34레벨로 상향하고, 어장 수심을 10M까지 확장하는 등 상위 구간을 확장해 성장의 재미를 높였다. 이밖에 오는 23일에는 동일 유닛을 합쳐 상위 유닛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의 신규 콘텐츠 '머지타운'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지역 '팔레오스' 추가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신규 지역 '팔레오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지역 '팔레오스'는 노바스 월드 북구에 위치한 설원 지역으로, 월드맵 기준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는 설원·서리숲·해협·폐광산·아케인 유적지 등 총 5개 지역으로 구성된 '팔레오스'에서 필드 몬스터와 신규 보스 '오르쿠스', '메카닉 커럽터'를 처치하고 신규 희귀·영웅 장비 아이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기 던전 '바빌론 점령전'도 추가됐다. 신기 던전은 2개 월드가 매칭돼 진행되는 콘텐츠로, 각 월드 내 2개 서버가 한 팀으로 구성돼 다른 월드와 경쟁하게 되며 서버별로 총 2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이 콘텐츠는 PvP와 PvE가 결합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7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던전 특성상 MAU를 활용하지 않을 시 디버프가 적용된다.

(사진=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서버 개편·성장 콘텐츠 확장 실시

드림에이지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에 서버 재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재편을 통해 기존 '파하드' 4·5 서버가 통합돼 총 4개 서버로 운영된다. '라그나르'는 기존의 3개 서버를 유지하며, 이외 월드는 각 1~5 서버를 합쳐 6개 서버 구조로 재편된다. 거래소는 기존의 정책을 유지한다. 개발진은 서버 재편 후 게임 내 경제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대응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성장 콘텐츠 확장 및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먼저 '각성' 12·13페이지가 새롭게 열리고 '아니마'를 활용한 신규 연구 항목이 추가됐다. 또 의뢰 대행사 충전권 사용 UX가 개선됐으며, 고대인의 문장 UI·UX 개선에 따라 권능석 비교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아울러 모험가 연맹 연구 일괄 등록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