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튀르키예 중학교 영어교재에 실려 글로벌한 인지도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튀르키예의 중학교 2학년(7학년) 영어교재에 방탄소년단 뷔가 등장했다. 해당 문제에는 뷔의 본명과 출생년월, 직업, 방탄소년단 그룹의 결성 시기, 데뷔 시기 및 데뷔 곡과 더불어 수상 이력 등 그의 연대기가 소개됐다.
(자료=틱톡)
영어교재에 소개된 유명인사는 총 9명으로 그 중에 7명은 자국의 유명인사인 싱어송라이터 ‘하디세’(Hadise), 인기배우 ‘타네르 욀메즈’(Taner Ölmez), 튀르키예 국가대표 배구선수 ‘네슬리한 데미르’(Neslihan Demir) 등 스포츠를 비롯한 예체능계 스타들이다. 뷔 외에 해외 유명 인사는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로, 뷔의 글로벌한 대중 인지도를 짐작케 한다.
(자료=트위터)
한편, 뷔는 국내외 교과서 및 해외 대학 강의 수업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 경기도교육청 지정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교과서 2019년 개정판에 단독 사진으로 실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교과서에는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는 주제로 직업의 예시 중 가수라는 직업을 설명하는 첫 번째 사진에 뷔가 등장해 가수를 대표하는 인물에 선정됐다.
한 인도 대학의 패션 트렌드 분석 강의에서 뷔의 위키피디아 페이지를 자료 화면으로 사용하는 영상도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을 올린 팬은 교수가 화면을 보지 않고 뷔에 관한 정보를 다 외운 듯 강의했고, 뷔의 자작곡인 ‘윈터 베어’ 뮤직비디오의 예술성에 대해 논할 정도로 그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