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와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놓쳐서는 안 될 혜택과 자동차 이야기들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2종을 국내에서 공식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3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S’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부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2종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GLS는 2006년 GL-클래스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16년 지금의 GLS라는 이름으로 재탄생 지금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SUV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더 뉴 GLS는 2020년 5월 출시된 3세대 GLS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450 d 4MATIC과 GLS 580 4MATIC의 총 2개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고객 인도는 더 뉴 GLS 580 4MATIC부터 이달 먼저 시작됐고, 더 뉴 GLS 450 d 4MATIC 또한 순차적으로 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더 뉴 GLS는 내·외관 디자인, 첨단 기술 및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거쳤다”며 “최상의 럭셔리함과 편안함을 강화한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SUV의 S-클래스’라는 명성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GLS 실내 모습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GLS의 외관은 기존 3세대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범퍼 및 시그니처 리어 램프 ▲새 브랜드 프로젝션 로고 등 섬세한 변화를 더해 고급스럽고 웅장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또한 ‘마누팍투어 알파인 그레이 솔리드’와 ‘소달라이트 블루(sodalite blue)’ 등 2종의 새로운 외장 색상이 추가됐다.
넓은 실내 공간에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색상 조합, 가죽시트 색상 옵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서 선보였던 크롬 송풍구 등이 제공돼 최고급 품질의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더 뉴 GLS에는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이 적용된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이달 30일부터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하는 볼보 팝업 스토어의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20일 오픈했다. (사진=볼보자동차 코리아)
■ 볼보차코리아, EX30 팝업 스토어 ‘UNBOX YOUR EX30’ 네이버 예약 시작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이달 30일부터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하는 볼보 팝업 스토어 ‘UNBOX YOUR EX30’의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UNBOX YOUR EX30’ 팝업 스토어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벤트.
이는 이달 30일부터 12월10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행사다. ‘삶의 작은 감동이 커다란 의미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많은 가치를 담고 있는 EX30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는 크게 리셉션 공간인 ‘EX30 Surprise Garden’, 프로그램 체험존인 ‘Small Funny Land’, EX30 언박싱존인 ‘Unbox the Surprise Box’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EX30 리셉션 공간에서는 볼보 EX30 실제 차량과 EX30의 스티어링 휠을 형상화한 대형 핸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리셉션에서 발급받은 아이디(ID) 카드로 EX30 체험존(Small Funny Land)과 EX30 언박싱존(Unbox the Surprise Box) 등 팝업 스토어 곳곳에서 준비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팝업 스토어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션들로 볼보 EX30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부터 혁신적인 소재까지 볼보의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인 EX30의 다양하고 놀라운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모델인 볼보 EX3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팝업 스토어의 성지인 성수동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볼보가 지향하는 가치를 가득 담은 EX30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는 21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47% 할인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네이버 쇼핑 ‘단 하루 특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는 21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특가 할인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 기간 중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등의 주요 제품을 최대 48%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한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 ‘윈터 아이셉트 RS3(Winter i*cept RS3)’ 등 겨울용 제품 4개 구매 시에는 타이어 1년 무상 보관 서비스와 네이버 포인트 적립의 기회가 부여된다.
이와 함께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겨울용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6% 할인, 결제 금액 6% 네이버 포인트 적립, 타이어 1년 무상 보관 서비스 등의 혜택 모두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20만 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을 증정하고, 방송에서 진행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넥센타이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미디어월을 통해 국민대학교의 ‘디자인 철학’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넥센타이어)
■ 넥센타이어, 세계 디자인상 받은 ‘미디어 월’에서 국민대 ‘미디어 아트’ 전시
넥센타이어가 국민대학교와 산학협업을 통한 ‘디자인 철학’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미술 작가, 고등학교, 대학교, KDM+(Korea Design Membership) 등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협업에서는 넥센타이어의 디자인 철학인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궁극적인 아름다움(Ultimate Sensual, Timeless Movement)’과 그 아래 세 가지 가치 체계인 역동성, 본질, 세련미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냈다는 설명이다.
‘시간, 공간 그리고 인간’, ‘공간의 재해석’, ‘서로 다른 차원으로의 여행’ 등의 주제를 가진 7개 작품이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의 미디어 월(가로 30m, 높이 7m)을 통해 공개된다.
넥센타이어 미디어 월은 다양한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전시하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또한 국내 디지털 미디어 관련 대표 시상식인 ‘앤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도 그랑프리상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이달 20일부터 12월15일까지 서울 마곡에 위치한 ‘더넥센유니버시티’ 1층 로비에서 상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넥센타이어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과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동시에 30x7m 크기의 거대한 LED 스크린을 이용한 전시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