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앨범 ‘페이스(FACE)’가 국내외에서 2023년을 빛낸 베스트 앨범으로 선정됐다.
(자료=최애돌)
최근 국내 K팝 커뮤니티 ‘최애돌’은 테마픽 ‘혼자서도 빛나는 최고의 아이돌 베스트 솔로앨범’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의 ‘페이스’ 앨범이 7만 2067표를 얻어 2023년 한 해를 대표하는 K팝 베스트 솔로앨범으로 꼽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우승 혜택으로는 12월 24일 하루 동안 최애돌 내 무료충전소에 ‘페이스’ 앨범 타이틀곡인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공식 뮤직비디오가 게시된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지민의 ‘페이스’ 앨범은 팝 컬처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뉴욕 기반 디지털 사이트 ‘팝크러시(Pop Crush)’가 올 한 해를 돌아보며 꼽은 ‘2023 최고의 팝 앨범 30선’에도 선정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지민의 첫 솔로 앨범은 독특한 서커스 호른 소리로 시작된다. 지민이 문화를 변화시키고 세계적으로 정복한 또 다른 음악 그룹의 멤버인 것을 고려하면, 그것은 비틀즈의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를 적절하게 연상시킨다”라며 “지민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우아하고 때로는 관능적인 춤으로 유명한 팝 아이콘의 내면을 내면 세계를 매혹적인 모습으로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80년대풍 신스팝 싱글 ‘라이크 크레이지’는 동명의 로맨스 영화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지민은 이 곡에서 정확하게 ‘자신이 말하고 싶었던 것을 표현했다’고 밝혔다”고 전했으며 “음향적으로 실험적인 선공개곡 'Set Me Free Pt.2'는 솔로 예술성으로 주목받는 지민이 K팝 연습생에서 글로벌 슈퍼스타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자세히 설명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