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오른쪽)과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가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라운지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으로 앱을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컨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주류 주 소비층인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펄킨(Firkin)’, ‘나가하마(Nagahama)’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됐으며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데일리샷과 MOU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하는 등 온라인주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 위해 ‘데일리샷’과 맞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위스키 기획전 통해 다양한 상품 선보여

김성준 기자 승인 2023.12.08 12:14 의견 0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오른쪽)과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가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라운지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으로 앱을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컨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주류 주 소비층인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펄킨(Firkin)’, ‘나가하마(Nagahama)’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됐으며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데일리샷과 MOU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하는 등 온라인주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