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곡 'Moon(문)'이 스포티파이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진의 'Moon'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진이 직접 작사·작곡한 'Moon'은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곡으로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팬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가사를 통해 팬들을 '꽃이 피고 하늘이 새파란 별'이라는 지구에, 자신을 '네 맘을 밝혀주는 너의 작은 별'인 달에 비유하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풀어냈다. '네 주위를 맴돌게, 네 곁에 있어 줄게, 네 빛이 되어 줄게'라는 가사로 팬들의 곁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약속을 보여주기도 했다.
(자료=최애돌)
'Moon'은 진의 탄탄한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으로 뛰어난 보컬실력과 작사·작곡 능력까지 인정받으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해당 곡은 발매 1400일을 맞아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의미를 더했다. 팬들은 '최애돌' 진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 'OUR DECEMBER MOON JIN' 문구와 함께 '달과지구가_함께한지_1400일', '1400DaysWithMoon' 등 해시태그로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