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KGM)는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3종을 출시했다. (사진=KGM) KG 모빌리티(KGM)가 택시 전용 모델 3종을 출시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섰다. KGM은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연간 약 4만대 규모의 택시 시장에 첫 진출을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KGM은 “특정 브랜드의 독과점으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택시 차종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기차부터 바이퓨얼 기술을 적용한 차량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3개 차종의 택시 전용 모델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KGM의 택시 모델 3종은 장시간 운전하는 택시 운전자의 특성을 중심으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부품 긴급조달 운영 등 영업 손실 방지를 위한 신속한 A/S를 비롯해, 영업용 미터기와 방범등 설치를 위한 전용 배선 적용, 바닥오염 방지 및 클리닝이 용이한 친환경 소재 3D TPV 매트 등 기본 지원, 겨울철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한 별도 무시동 히터 시스템(전기 택시 차종 선택품목) 운영 등 택시 주행에 적합한 환경을 구현했다. KGM은 중형급 SUV 전기 택시 모델로 ‘토레스 EVX 택시’와 '코란도 EV 택시’ 등 2종을 선보인다. 두 차량은 외부 충격과 화재에 뛰어나 내구성과 안전성이 높은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낸다. 또한 주행거리가 많은 택시의 특성을 고려해 고전압배터리 10년/100만km의 국내 최장기간 배터리 무상 보증해준다. 구동모터 10년/16만km 및 일반 부품 5년/10만km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이라고 KGM은 전했다. KGM '토레스 EVX 택시' (사진=KGM) ‘토레스 EVX 택시’는 1회 충전에 복합 433km(도심 473㎞, 고속도로 385㎞)의 주행거리를 기록한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4코너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은 차량의 주변 상황을 전/후측방 4개의 레이더를 통해 360도로 주변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제어해 사고 발생을 방지한다. 이 차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4150만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565만원이다.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300만원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KGM 코란도 EV 택시 (사진=KGM) ‘코란도 EV 택시’는 가성비 있는 SUV 전기차를 콘셉트로 지난 2022년 출시된 코란도 이모션의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택시 모델이며 1회 충전 시 복합 401km(도심 433㎞, 고속도로 360㎞)를 주행할 수 있다. 오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석 8way 전동시트 및 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이 차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약 3939만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330만원으로,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1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할 전망이다. KGM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사진=KGM)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는 가솔린 엔진 성능과 경제성 높은 LPG를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로, 가솔린 차종 대비 약 30%(연 137만원 상당)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도넛형 LPG 봄베 58ℓ와 가솔린 50ℓ의 연료탱크를 탑재해 완충 시 10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이 차량은 겨울철 주행에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5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65ps, 최대토크 27.3kg·m 및 복합연비 8.9km/ℓ로 2.0 LPG 엔진 대비 우수한 출력을 선보이며 5년/10만km의 국내 최장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이 차의 판매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2810만원(LPG 개조 부가세 면제),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3091만원이다. KGM 관계자는 “택시 시장 변화에 부응하고자 세가지 모델의 택시를 동시에 출시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며 “최첨단 편의사양 등 운전자와 승객의 편의를 위한 상품구성을 통해 최상의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택시 시장 공략…토레스EVX·LPG 등 3종 출시

토레스EVX·코란도EV·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등 라인업
10년/100만km 등 국내 최장 무상 보증…2810만~3300만원대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5.23 10:17 의견 0
KG 모빌리티(KGM)는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3종을 출시했다. (사진=KGM)


KG 모빌리티(KGM)가 택시 전용 모델 3종을 출시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섰다.

KGM은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연간 약 4만대 규모의 택시 시장에 첫 진출을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KGM은 “특정 브랜드의 독과점으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택시 차종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기차부터 바이퓨얼 기술을 적용한 차량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3개 차종의 택시 전용 모델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KGM의 택시 모델 3종은 장시간 운전하는 택시 운전자의 특성을 중심으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부품 긴급조달 운영 등 영업 손실 방지를 위한 신속한 A/S를 비롯해, 영업용 미터기와 방범등 설치를 위한 전용 배선 적용, 바닥오염 방지 및 클리닝이 용이한 친환경 소재 3D TPV 매트 등 기본 지원, 겨울철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한 별도 무시동 히터 시스템(전기 택시 차종 선택품목) 운영 등 택시 주행에 적합한 환경을 구현했다.

KGM은 중형급 SUV 전기 택시 모델로 ‘토레스 EVX 택시’와 '코란도 EV 택시’ 등 2종을 선보인다.

두 차량은 외부 충격과 화재에 뛰어나 내구성과 안전성이 높은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한 감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낸다.

또한 주행거리가 많은 택시의 특성을 고려해 고전압배터리 10년/100만km의 국내 최장기간 배터리 무상 보증해준다. 구동모터 10년/16만km 및 일반 부품 5년/10만km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이라고 KGM은 전했다.

KGM '토레스 EVX 택시' (사진=KGM)


‘토레스 EVX 택시’는 1회 충전에 복합 433km(도심 473㎞, 고속도로 385㎞)의 주행거리를 기록한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4코너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은 차량의 주변 상황을 전/후측방 4개의 레이더를 통해 360도로 주변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제어해 사고 발생을 방지한다.

이 차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4150만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565만원이다.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300만원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KGM 코란도 EV 택시 (사진=KGM)


‘코란도 EV 택시’는 가성비 있는 SUV 전기차를 콘셉트로 지난 2022년 출시된 코란도 이모션의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택시 모델이며 1회 충전 시 복합 401km(도심 433㎞, 고속도로 360㎞)를 주행할 수 있다.

오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석 8way 전동시트 및 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이 차의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약 3939만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330만원으로,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1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할 전망이다.

KGM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사진=KGM)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는 가솔린 엔진 성능과 경제성 높은 LPG를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로, 가솔린 차종 대비 약 30%(연 137만원 상당)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도넛형 LPG 봄베 58ℓ와 가솔린 50ℓ의 연료탱크를 탑재해 완충 시 10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이 차량은 겨울철 주행에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5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65ps, 최대토크 27.3kg·m 및 복합연비 8.9km/ℓ로 2.0 LPG 엔진 대비 우수한 출력을 선보이며 5년/10만km의 국내 최장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이 차의 판매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2810만원(LPG 개조 부가세 면제),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3091만원이다.

KGM 관계자는 “택시 시장 변화에 부응하고자 세가지 모델의 택시를 동시에 출시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며 “최첨단 편의사양 등 운전자와 승객의 편의를 위한 상품구성을 통해 최상의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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