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 수록곡 ‘블루’(Blue)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블루’가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레이오버’의 수록곡 중 5곡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 앨범 내 전곡이 95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뷔는 자신의 솔로곡 중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곡을 9개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블루’는 앨범 발매 당시 주요 해외 음악 평론지 및 언론지들의 호평을 받았다. 영국 유명 음악 매거진인 NME는 “‘블루’는 올드스쿨 R&B와 최신 비트, 백업 보컬의 프로듀싱 결과를 결합함으로써 시대를 초월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준다”라고 평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인디아 투데이’(Indian Today)는 “뷔는 올드 스쿨 R&B를 오마주하고 모던한 비트와 혼합하여 재창조했으며, 지연된 분노와 자기 성찰의 느낌을 표현했다. ‘블루’는 과거에 대해 낭만적인 색채로 바라보고, 현재에 대해서는 확고한 시각을 갖는 곡이다”라고 언급했다. ‘블루’가 수록된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는 R&B 베이스로 하여 70년대 소울과 재즈 등 빈티지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반이다. 롤링스톤, 타임아웃, 빌보드 등 유수 음악 전문지들은 ‘레이오버’에 대해 아티스트 뷔만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현 음악 트렌드와 다른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했다고 극찬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블루’,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시대 초월하면서도 미래 지향적 느낌”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5.24 05:49 | 최종 수정 2024.05.30 14:59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 수록곡 ‘블루’(Blue)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블루’가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레이오버’의 수록곡 중 5곡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 앨범 내 전곡이 95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뷔는 자신의 솔로곡 중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곡을 9개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블루’는 앨범 발매 당시 주요 해외 음악 평론지 및 언론지들의 호평을 받았다. 영국 유명 음악 매거진인 NME는 “‘블루’는 올드스쿨 R&B와 최신 비트, 백업 보컬의 프로듀싱 결과를 결합함으로써 시대를 초월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준다”라고 평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인디아 투데이’(Indian Today)는 “뷔는 올드 스쿨 R&B를 오마주하고 모던한 비트와 혼합하여 재창조했으며, 지연된 분노와 자기 성찰의 느낌을 표현했다. ‘블루’는 과거에 대해 낭만적인 색채로 바라보고, 현재에 대해서는 확고한 시각을 갖는 곡이다”라고 언급했다.

‘블루’가 수록된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는 R&B 베이스로 하여 70년대 소울과 재즈 등 빈티지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반이다. 롤링스톤, 타임아웃, 빌보드 등 유수 음악 전문지들은 ‘레이오버’에 대해 아티스트 뷔만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현 음악 트렌드와 다른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했다고 극찬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