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운영한 '스토브인디' 부스에 약 6000 여 명이 방문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스토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다. 올해는 B2C, B2B 두 구역 모두 참가하며 일반 관람객 및 유저와 인디게임 생태계 구성원들을 맞이했다. 특히 인디 게임팬들을 위한 B2C 구역의 '스토브인디' 부스는 6000명 이상이 찾았다. 방문객들은 게임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으며, 모니터,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룰렛 뽑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에 전시 중인 인디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플랫폼으로서의 중심축 역할을 했다. 또한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B2B 부스를 운영하며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60팀의 창작자들이 부스를 방문했으며, 게임 개발, 출시 등에 대한 조언부터 스토브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대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창작자의 30% 이상이 스토브인디 관련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창작자였다"며 "앞으로도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쇼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과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문화 활성화 '앞장'

'2024 플레이엑스포' 스토브인디 부스에 약 6000명 관람객 방문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5.28 16:04 의견 0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운영한 '스토브인디' 부스에 약 6000 여 명이 방문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스토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다. 올해는 B2C, B2B 두 구역 모두 참가하며 일반 관람객 및 유저와 인디게임 생태계 구성원들을 맞이했다.

특히 인디 게임팬들을 위한 B2C 구역의 '스토브인디' 부스는 6000명 이상이 찾았다. 방문객들은 게임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으며, 모니터,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룰렛 뽑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에 전시 중인 인디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플랫폼으로서의 중심축 역할을 했다.

또한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B2B 부스를 운영하며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60팀의 창작자들이 부스를 방문했으며, 게임 개발, 출시 등에 대한 조언부터 스토브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대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창작자의 30% 이상이 스토브인디 관련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창작자였다"며 "앞으로도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쇼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과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