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신규 레이드 전용 서버 추가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2'에 'RAID, 다시 태어난 세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초의 레이드 서버 '이름 없는 자'가 추가된다. 이 서버의 전 지역은 안전지대로 설정돼 있으며, 이용자 간 PVP가 불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경쟁없이 필드 보스 레이드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름 없는 자' 서버가 소속된 아랑 월드의 월드 콘텐츠는 모두 안전지대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안전지대로 설정된 마스터 던전 '홍염의 해룡산맥'이 열린다. 이 밖에도 이용자는 각 연합간 경쟁을 뚫고 비탄의 투기장에 등장한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 '마스터 비탄의 투기장'을 사신수 서버와 글로벌 서버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신규 보스 '심해의 파괴자 모르도크'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거대 보스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스 사냥 콘텐츠 '기간토마키아'에 '카시아스' 이후 첫 신규 보스인 '심해의 파괴자 모르도크'가 추가됐다. 바다 속에서 등장한 '모르도크'는 수많은 다리를 활용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총 30명의 이용자들이 협력해 해당 보스와 전투를 펼치게 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거대 보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슈트 지원 성장 출석부'를 통해 슈트 성장의 핵심 재료인 '퀀텀 코어'를 파밍할 수 있으며, '가디언 제작 지원 출석부'에서는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PvE 콘텐츠 '기사단 레이드' 추가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PvE 협동 콘텐츠 '기사단 레이드'와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원작 캐릭터 '코델리아 오스틴'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사단 레이드'는 게임 내 길드(기사단) 단위 신규 PvE 콘텐츠로, 주 2회 오픈된다. 3종류의 공략 거점 수문장인 마장기를 기사단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방식이며, 각 거점을 파괴할 시 길드원 전체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외전 '템페스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코델리아 오스틴'과 전용 무기 '타라니스 슈터'도 추가됐다. 궁수 클래스 '코델리아 오스틴'은 왕녀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의 전속 메이드로, 지성의 결정체 속성을 지녔다. 이 외에도 메인 스토리 17장·18장과 함께 이용자가 원하는 캐릭터·장비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선택 픽업 시스템'이 도입된다.
(사진=아이지지)
■ 아이지지 '로드 모바일', '킹오파XV'와 컬래버 진행
아이지지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에 SNK의 대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KOF XV)'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는 'KOF XV'의 전설적인 파이터 '쿠사나기 쿄', '시라누이 마이'와 함께 팀을 이뤄 아테나 왕국을 점령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주성 스킨과 지휘관 스킨, 아바타, 이모티콘, 유물, 연맹 프레임 등 특별한 컬래버 아이템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파이터 스타디움'에서 이용자가 '파이터 티켓'으로 사진 조각을 수집해 완성하면 ▲아케이드 어드벤처 주성 스킨 ▲시라누이 마이 주성 스킨 ▲콜라보 이모티콘·아바타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파이터 티켓'은 왕국 탐험, 일일 로그인 보너스,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출시 50일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출시 50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벤트 기간 동안 ▲던전 클리어 ▲뱀 비늘 협곡 참여 ▲적대 세력 처치 도움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50일 기념 특별 증표'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해당 증표를 통해 '희귀 정령·탑승물 소환권'을 비롯해 '50일 기념 특별 직인' 등을 제작할 수 있고, 이벤트 필경관에서 '50일 기념 특별 직인'을 등록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의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우선 첫 신규 직업 '당그리'가 추가된다. '당그리'는 주술 방울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로, 단일 대상을 약화시켜 더 많은 타격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지역 점령 콘텐츠 '총력전'도 준비 중이며, 신규 지역 '영광의 땅'이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신규 콘텐츠 '데스 매치' 예고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MMORPG '리니지2M'에 신규 던전·이벤트를 선보이는 '데스 매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6일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황혼의 은신처'가 추가된다. '황혼의 은신처'는 상대방보다 먼저 던전을 탈출해 보상을 획득하는 1대1 전략 경쟁 콘텐츠다. 또한 엔씨는 이용자에게 '초월 신화 클래스' 합성 재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이전 이력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하는 ‘TJ 마스터 쿠폰 – 초월 신화 클래스'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엔씨는 업데이트에 앞서 라이브 방송 '2024 업데이트 라운지'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관련 정보 ▲'초월 신화 클래스' TJ 쿠폰 상세 내용 ▲케어 쿠폰 및 특별 이벤트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는 오는 18일 저녁 8시 '리니지2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오는 7월 28일까지 6성 전설 등급 룬을 비롯해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시리즈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10주년 기념 문양'을 모으고, 해당 문양을 사용해 나만의 6성 전설 등급 룬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룬 종류와 번호, 주옵션, 부옵션을 선택해 +6 강화한 6성 전설 등급 룬을 최대 두 번 획득 가능하다.
문양을 획득한 개수에 따라 일일 보상이 제공되고, 원하는 종류와 번호, 주옵션을 선택한 6성 전설 등급 룬 제작 기회도 최대 49회까지 제공된다. 문양을 25개, 50개 획득할 때마다 데일리 미션을 완수할 수 있으며, 총 누적 완료 횟수에 따라 ▲10주년 기념 황금 문양 ▲소환 마법진 스킨 ▲초대형 케이크 건물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