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타임스퀘어는 연간 약 5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세계 굴지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들의 광고 각축장으로도 불린다. BBQ는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4일까지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광고를 송출한다. 광고 영상은 15초짜리 영상 3개가 5분마다 45초씩, 5주 동안 총 126시간, 3만240회가 노출된다. BBQ는 자사 로고와 함께 타이포그래피로 '한국식 치킨'과 '바삭함'을 강조한 세 편의 광고를 통해 BBQ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광고는 'INTRODUCING ChiBBoQ(치빡)'란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BBQ의 캐릭터 '치빡이'와 황금올리브 치킨이 등장하고 'REAL CRISPY, REAL KOREAN'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한다. 두 번째 광고는 'SO CRISPY, SO JUICY'라는 문구와 함께 BBQ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보여준다. 세 번째 광고에서는 치빡이가 닭다리를 타고 서울 시내를 날아다니며 바삭한 한국식 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BBQ는 이번 타임스퀘어 광고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평가했다. BBQ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미국 내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BQ는 2007년 진출해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해 오고 있다. 최근 아칸소 주에 추가 오픈하며 총 50개 주 중 29개 주까지 진출했다. BBQ 관계자는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 대표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BBQ가 세계인과 만나는 상징적인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임스퀘어에서의 광고는 20여년전 미국 시장 진출을 막 시작하려던 윤홍근 BBQ 회장의 꿈이기도 했다. 과거 미국 진출 초기에 뉴욕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던 윤 회장은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보며 “세계경제의 중심인 이곳에 언제쯤 우리 BBQ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라고 말한 바 있다. 이번 광고로 윤 회장의 꿈이 17년 만에 실현된 셈이다.

BBQ,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 캠페인 펼쳐

5주 동안 타임스퀘어 전광판서 광고 3편 총 3만회 노출
프랜차이즈 종주국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위상 보여줘
BBQ, 2007년 진출 이후 미국 50개 주 중 29개 주로 확장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7.04 10:38 의견 0

BBQ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타임스퀘어는 연간 약 5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세계 굴지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들의 광고 각축장으로도 불린다.

BBQ는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4일까지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광고를 송출한다. 광고 영상은 15초짜리 영상 3개가 5분마다 45초씩, 5주 동안 총 126시간, 3만240회가 노출된다. BBQ는 자사 로고와 함께 타이포그래피로 '한국식 치킨'과 '바삭함'을 강조한 세 편의 광고를 통해 BBQ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광고는 'INTRODUCING ChiBBoQ(치빡)'란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BBQ의 캐릭터 '치빡이'와 황금올리브 치킨이 등장하고 'REAL CRISPY, REAL KOREAN'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한다. 두 번째 광고는 'SO CRISPY, SO JUICY'라는 문구와 함께 BBQ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보여준다. 세 번째 광고에서는 치빡이가 닭다리를 타고 서울 시내를 날아다니며 바삭한 한국식 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BBQ는 이번 타임스퀘어 광고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평가했다. BBQ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미국 내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BQ는 2007년 진출해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해 오고 있다. 최근 아칸소 주에 추가 오픈하며 총 50개 주 중 29개 주까지 진출했다.

BBQ 관계자는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 대표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BBQ가 세계인과 만나는 상징적인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임스퀘어에서의 광고는 20여년전 미국 시장 진출을 막 시작하려던 윤홍근 BBQ 회장의 꿈이기도 했다. 과거 미국 진출 초기에 뉴욕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던 윤 회장은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보며 “세계경제의 중심인 이곳에 언제쯤 우리 BBQ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라고 말한 바 있다. 이번 광고로 윤 회장의 꿈이 17년 만에 실현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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