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원격으로 운영중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은 사회복지사2급 특별반을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2024년 2학기 사회복지사2급 특별반은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등록금을 기존의 80% 수준으로 낮추어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기관으로 이론과정 뿐만 아니라, 실습과정 또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양성 기관이다. 6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월 첫 개강반에 등록한 김ㅇ영 학습자는 “50대 후반의 만학도로써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있었으나, 학습설계 상담원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컴맹도 탈출하고 사회복지사로써 인생 이모작, 다모작으로 설계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라며 “늦은 나이라 주저하시 마시고 지금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가장 빠른 시기“라고 수강후기를 전했다. 이순환 교육사업 본부장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로 인해 20~30대 학습자의 문의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노인복지시설 설립 및 데이케어 센터 창업으로 40~50대 학습자들의 입학이 많아지고 있다”며 “일과 학습등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담 직원들이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디평 사회복지사 양성 프로젝트 특별장학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재직자, 요양보호사 취득자, 간호(조무)사, 공무원들에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사2급 ▲건강가정사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특별장학 선착순 모집

문형민 기자 승인 2024.07.05 16:25 의견 0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원격으로 운영중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은 사회복지사2급 특별반을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2024년 2학기 사회복지사2급 특별반은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등록금을 기존의 80% 수준으로 낮추어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기관으로 이론과정 뿐만 아니라, 실습과정 또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양성 기관이다. 6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월 첫 개강반에 등록한 김ㅇ영 학습자는 “50대 후반의 만학도로써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있었으나, 학습설계 상담원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컴맹도 탈출하고 사회복지사로써 인생 이모작, 다모작으로 설계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라며 “늦은 나이라 주저하시 마시고 지금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가장 빠른 시기“라고 수강후기를 전했다.

이순환 교육사업 본부장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로 인해 20~30대 학습자의 문의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노인복지시설 설립 및 데이케어 센터 창업으로 40~50대 학습자들의 입학이 많아지고 있다”며 “일과 학습등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담 직원들이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디평 사회복지사 양성 프로젝트 특별장학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재직자, 요양보호사 취득자, 간호(조무)사, 공무원들에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사2급 ▲건강가정사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