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이 덕산네오룩스에 대한 목표주가로 6만1000원을 제시했다. 최근 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 및 대주주의 지분 매도, 섹터에 대한 투자심리 약세로 조정을 겪었지만 업황 및 밸류에이션 모두 매력적인 구간이라는 진단에 따른 것이다. 23일 김종배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국내 중저가 smartphone의 LCD 패널에서 Rigid OLED 전환으로 인해 덕산네오룩스의 OLED 발광층 소재 소요량은 확대됐고 이는 향후 분기 실적에서 지속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봤다. 특히 하반기 기존 북미 smartphone향 OLED 패널에 본격적인 납품되는 M14 재료구조는 상반기 재료구조에서 빠졌던 소재 1종이 추가적으로 들어갈 예정이며 고객사의 새로운 재료구조로 인해 기존 대비 P 상승 효과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게 김 애널리스트의 분석이다. 이어 그는 "2분기 실적은 국내 중저가 스마트폰 OLED 전환 효과 지속, 북미향 스마트폰 신작 효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달성할 것"이라며 "1분기 일회성 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무상샘플 납품, 연구비 증가 등으로 2분기 수익성은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봤다. 아울러 고객사의 시장 점유율 하락에 대한 우려는 과도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고객사의 국내 Captive 물량이 크지는 않지만 확대되어 일부 buffer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경쟁사의 Capa 확대 및 조기 퀄 통과로 점유율 하락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낙폭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그는 "현재 수준에서 AI 기능을 탑재한 북미 Smartphone 판매 호조로 출하 확대 시 capa의 여유가 있는 덕산네오룩스의 고객사에 Upside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현재 구간에서 downside는 제한적"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현대차증권이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제시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1000원이다.

[애널픽] "덕산네오룩스, 우려 과도...이제 오를 일만 남았다"

박민선 기자 승인 2024.07.23 08:58 의견 0


현대차증권이 덕산네오룩스에 대한 목표주가로 6만1000원을 제시했다. 최근 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 및 대주주의 지분 매도, 섹터에 대한 투자심리 약세로 조정을 겪었지만 업황 및 밸류에이션 모두 매력적인 구간이라는 진단에 따른 것이다.

23일 김종배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국내 중저가 smartphone의 LCD 패널에서 Rigid OLED 전환으로 인해 덕산네오룩스의 OLED 발광층 소재 소요량은 확대됐고 이는 향후 분기 실적에서 지속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봤다.

특히 하반기 기존 북미 smartphone향 OLED 패널에 본격적인 납품되는 M14 재료구조는 상반기 재료구조에서 빠졌던 소재 1종이 추가적으로 들어갈 예정이며 고객사의 새로운 재료구조로 인해 기존 대비 P 상승 효과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게 김 애널리스트의 분석이다.

이어 그는 "2분기 실적은 국내 중저가 스마트폰 OLED 전환 효과 지속, 북미향 스마트폰 신작 효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달성할 것"이라며 "1분기 일회성 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무상샘플 납품, 연구비 증가 등으로 2분기 수익성은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봤다.

아울러 고객사의 시장 점유율 하락에 대한 우려는 과도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고객사의 국내 Captive 물량이 크지는 않지만 확대되어 일부 buffer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경쟁사의 Capa 확대 및 조기 퀄 통과로 점유율 하락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낙폭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그는 "현재 수준에서 AI 기능을 탑재한 북미 Smartphone 판매 호조로 출하 확대 시 capa의 여유가 있는 덕산네오룩스의 고객사에 Upside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현재 구간에서 downside는 제한적"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현대차증권이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제시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1000원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