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2K)
■ 2K, '보더랜드 시리즈 통합팩: 판도라의 상자' 닌텐도 스위치 출시
2K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보더랜드'의 6가지 기본 게임과 모든 콘텐츠를 담은 '보더랜드 시리즈 통합팩: 판도라의 상자'를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통합팩에는 보더랜드, 보더랜드2, 보더랜드: 프리-시퀄,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 3, 뉴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 등을 포함한 상징적인 프랜차이즈가 모두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이용자들은 솔로나 협동 플레이로 박진감 넘치는 총격전을 즐길 수 있으며, 루터 슈터 장르의 명작 프랜차이즈를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통합팩은 기존에 비해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사진=한빛소프트)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M', 신규 콘텐츠 '요일던전' 추가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신규 콘텐츠 '요일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요일던전'은 다양한 팀 편성이 요구되는 콘텐츠다. 각 요일 별로 각각 다른 입장 조건이 적용되며, 마성이나 리온던전에 비해 경험치와 비스 획득량이 매우 높은 대신 매일 기본 이용시간이 절반(30분)인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요일던전'에서는 요일 별로 리볼도외부터 우스티우르까지 전 지역의 몬스터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몬스터 조각을 모아 도감 레벨을 올려 공격력 등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그 동안 몬스터 도감작은 필드에서만 가능했던 만큼, 이용자들의 스펙업 편의성이 높아진 셈이다.
(사진=NHN)
■ NHN '한게임포커·한게임포커 클래식', 길드 시스템 도입
NHN은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버전인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길드 시스템은 '한게임포커'에 처음으로 도입된 이용자 커뮤니티 콘텐츠다. 해당 시스템은 MMORPG 등 타장르 게임과 동일하게 이용자 간 협력과 경쟁을 이끌어내는 커뮤니티 역할을 할 예정으로,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 이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포커 리그의 다이아 등급 이상 이용자는 길드를 창설할 수 있으며, 길드원으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길드 시스템에서는 길드원들의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누적된 길드 포인트에 따라 매주 무료 게임머니 혜택이 제공된다. 길드 포인트는 포커 리그의 높은 등급 이용자일수록 더 많이 적립할 수 있다.
(사진=나이언틱)
■ 나이언틱 '피크민 블룸', 2024맛 아이스크림 데코피크민 7종 등장
나이언틱은 자사의 AR(증강현실) 게임 '피크민 블룸'에 2024맛 아이스트림 데코피크민 7종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7종의 2024맛 아이스크림 데코피크민 모종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도전 임무를 완료해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임무를 클리어할 때마다 각얼음, 2024맛 아이스크림 데코피크민으로 자라나는 모종, 꽃잎, 기타 아이템들이 포함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이벤트 패스를 구매한 이용자는 시즌별 정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4배수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원하는 색의 오리지널 아이스크림 데코피크민 금 모종도 받을 수 있다. 또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특이 버섯이 등장하며, 해당 해당 버섯을 파괴할 시 각얼음, 꽃잎 등이 담긴 '미스터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