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마레크' 추가 및 서버 증설 예고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신규 서버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오는 8월 2일 오후 6시에 오픈하는 신규 월드명은 '마레크'로, 기존 월드와 같이 10개의 서버가 추가될 예정이다. '로드나인'은 현재까지도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이용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이에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버 추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신규 서버 오픈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오픈 이후 '로드나인'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호문(펫)'에 더해 각종 성장 재화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출시 100일 맞아 서버 이전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첫 서버 이전을 진행하고, 신규 지역·보스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버 이전은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캐릭터를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으며, 동일 월드 내에서 서버 이동이 가능하다. 서버 이전은 31일과 오는 8월 2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영광의 땅'은 '르파치' 출신의 벽씨족이 자리잡은 열대 기후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서는 새 필드보스 '수프나'와 다양한 채집물이 등장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신규 보스 '수프나'는 바람으로 밀치거나 날아올라 공격하는 스킬을 보유한 게 특징이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신규 특화 서버 '원드' 추가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신규 특화 서버 '원드'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31일 공개했다.
엔씨는 신규 특화 서버 '원드'를 오는 8월 28일 오픈한다. '원드'는 필드의 비행 제약을 없애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이동할 수 있는 서버다. 이용자는 기존 서버에서는 도달할 수 없는 지형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해당 서버에서는 레벨과 직업 구분없이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다.
'윈드' 서버에서 이용자는 '아이온 클래식'의 '키나'를 주요 재화로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키나'는 필드 사냥, 인스턴스 던전, 퀘스트, PvP 등에서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아이온 클래식'은 오는 8월 중 접속 무료화를 시행한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후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요스타)
■ 요스타 '명일방주', 4.5주년 기념 '회서리' 이벤트 시작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 서비스 4.5주년을 맞아 '회서리'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회서리' 이벤트 스테이지와 함께 한정 임무들이 추가되고 신규 오퍼레이터와 한정 헤드헌팅, 출석 이벤트 등의 콘텐츠가 더해졌다. '회서리' 이벤트 스테이지는 오는 8월 21일까지 진행되며, '경작지', '황폐한 도심', '북쪽 강기슭' 등 총 3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성 오퍼레이터 '슈'와 '좌락', 5성 오퍼레이터 '그레인버즈' 등 총 3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추가된다. 특히 '슈'는 적을 원래 있던 곳으로 되돌리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론칭 캐릭터 '사리아' 이후 처음으로 힐러와 탱커 포지션이 모두 가능한 만능 디펜더 오퍼레이터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콘텐츠 '인양' 추가
라인게임즈는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콘텐츠 '인양'을 선보이고, 항해사 콘텐츠 '인연 연대기'를 비롯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인양'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새로운 탐험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세계지도에 표시된 위치에서 침몰선을 인양하는 미니게임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미니게임 완료 시 부품과 장비, 선박 등이 담긴 '희귀한 보물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급 항해사 '존 호킨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항해사 콘텐츠 '인연 연대기'가 추가된다. 이용자가 해당 항해사를 보유하고 있거나 고용하면 해적 연합을 구성해 부자가 되겠다는 야망을 가진 '존 호킨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S급 신규 항해사 '소피아 알렉세예브나'가 추가된다.
(사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 블리자드 '디아블로4', 신규 시즌 '지옥불 군세의 시즌' 8월 7일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7일 오전 2시부터 '디아블로4'의 차기 시즌 '지옥불 군세의 시즌'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지옥불 군세'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파상 공격 사이 '지옥의 공물'을 선택해 공격 진행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로, 은총과 재앙을 통해 적의 강력함과 최종 보상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은 물론 영원의 영역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모든 '지옥불 군세'의 막바지에는 '타락한 의회'가 등장하고, 총 5명의 타락한 의회원 중 3명이 무작위로 선택된다. 이용자는 '지옥불 군세' 출시에 앞서 맛보기 체험을 제공하는 '지옥 틈새 던전'을 시즌 영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불타는 에테르'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세트 12 '마법 아수라장' 시작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에 신규 세트 '마법 아수라장'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세트에서 이용자는 신규 체계 '주술'과 각종 증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술은 100가지 이상의 마법 효과로 초반 조합 설계를 도울 수 있으며, 후반에는 전투를 돕는 신규 콘텐츠다. 특히 5단계 유닛 '아르카나 제라스'를 활용 시 최대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는 '초월체 주술'도 등장한다.
이와 함께 140개 이상의 신규 증강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승리할 때마다 '전리품 구'를 획득하는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과 같은 증강을 통해 다채로운 플레이 전략을 짤 수 있다. 이 밖에 '차원문', '벌꿀술사', '요정' 등 마법 테마에 어울리는 다양한 특성도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