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2일 2024년 상반기 및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상반기 누적 매출 1조 3729억 원, 영업이익 6426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55.0%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은 7070억 원으로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다시 경신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332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82.7%, 152.6%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또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11건을 실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Paying user)도 두 배 이상 늘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가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두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 2024에 출품해 서구권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여 10월 캐나다 소프트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크래프톤,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1조 3729억원 달성

2분기 매출액 7070억원, 영업이익 3321억원, 당기순이익 3414억원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8.12 16:13 의견 0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2일 2024년 상반기 및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상반기 누적 매출 1조 3729억 원, 영업이익 6426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55.0%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은 7070억 원으로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다시 경신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332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82.7%, 152.6%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또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11건을 실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Paying user)도 두 배 이상 늘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가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두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 2024에 출품해 서구권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여 10월 캐나다 소프트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