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출품한 가운데 개막 3일 만에 현장 시연의 참가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 등 총 90개의 시연 기기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여기에 협업을 진행한 파트너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틱톡 부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공간을 포함해 총 3개의 홀에 120개의 시연 기기를 마련함으로써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를 통해 3일 만에 1만 명이 넘는 시연 참가자를 유치하며 모바일 게임이 유럽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PC와 콘솔 플랫폼의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유럽 시장과 게임스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례가 없는 성과라는 설명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7천 명의 현장 체험을 진행해 한국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지스타 2023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던전인 ‘고블린 동굴’을 테마로 부스를 꾸몄던 반면,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또 다른 던전인 ‘잊혀진 성’을 콘셉트로 더 큰 규모의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유럽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는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게임스컴 현장 시연을 통해 서구권 이용자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전 예약에도 국내외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스컴 체험자 1만명 돌파”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8.26 08:10 의견 0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출품한 가운데 개막 3일 만에 현장 시연의 참가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 등 총 90개의 시연 기기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여기에 협업을 진행한 파트너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틱톡 부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공간을 포함해 총 3개의 홀에 120개의 시연 기기를 마련함으로써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를 통해 3일 만에 1만 명이 넘는 시연 참가자를 유치하며 모바일 게임이 유럽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PC와 콘솔 플랫폼의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유럽 시장과 게임스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례가 없는 성과라는 설명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7천 명의 현장 체험을 진행해 한국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지스타 2023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던전인 ‘고블린 동굴’을 테마로 부스를 꾸몄던 반면,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또 다른 던전인 ‘잊혀진 성’을 콘셉트로 더 큰 규모의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유럽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는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게임스컴 현장 시연을 통해 서구권 이용자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전 예약에도 국내외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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