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9월 주말에 2주간 진행 중인 새로운 중형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행사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한 주말인 7,8일 21,22일 르노 성수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시승에 참여한 고객은 500여명이다.
이들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후 설문에서 92%가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84%는 구매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설문에서는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각 19%), 차량 주행 감성(18%), 승차감(17%), 외관 디자인(13%), 실내 인테리어(13%), 정숙성과 연비(각 10%)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시승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 “차량 승차감도 좋고 내부 디자인도 훌륭하다. 정말 좋은 차를 타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는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하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과 함께 르노 성수의 공간을 활용한 차량 퍼레이드 및 로드쇼, 럭키 드로우, 레이싱 시뮬레이터, 포토부스, 프랑스 커피 브랜드 ‘카페 리차드’의 커피 서비스 등을 마련했다.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큰 호응에 맞춰 9월까지 진행 예정이던 시승 행사를 오는 10월까지 연장한다는 방침이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모든 트림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을 비롯한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OTT 서비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다양한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TMAP(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NUGU Auto)도 기본으로 제공해 운행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현재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