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샵.
GS샵은 단독 전개 중인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이 6개월간 주문기준 누적 매출 60억 원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GS샵은 올해 ▲4월 ‘궁키친 특 갈비탕’을 시작으로 ▲6월 ‘블랙타이거 새우’와 ‘돼지국밥’ ▲8월 ‘손질 통 주꾸미’까지 총 4종 간편식을 선보였는데 9월 말까지 방송 14회 만에 누적 주문액 60억원을 넘어서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것. 블랙타이거 새우, 돼지국밥, 손질 통주꾸미 등 3개 상품은 론칭부터 매진을 기록하는 등 총 7회 방송 중 5회나 전체 매진됐다.
‘이상민 궁키친’ 인기 비결은 기본에 충실한 레시피와 이상민 씨 끊임없는 요리 연구란 회사측 설명이다. 자칫 질릴 수 있는 간편식을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레시피를 연구하고 이를 방송에서 보여주며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 갈비탕’에 해산물·미나리를 더한 보양식 ▲‘돼지 국밥’에 만두·깻잎을 넣은 만두전골 ▲‘블랙타이거 새우’를 활용한 볶음밥 레시피 등이 대표적인 예다.
‘궁키친 이상민’은 한차례 위기를 극복한 뒤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상품으로 갈비탕을 출시하며 혼자 사는 가구를 고려해 1인분 기준 포장을 선보이는 등 시중 상품과 차별화에 신경을 썼지만 기존 대용량 상품에 익숙했던 홈쇼핑 고객들 마음을 사로잡지는 못했었다. 이에 약 3개월간 리뉴얼을 거쳐 올해 4월 초 대용량으로 포장한 ‘특 갈비탕’으로 다시 출시하고 1팩을 먹어본 뒤 맛이 없으면 전액 환불하는 ‘맛 보장제’를 선언했다.
그 결과 ‘특 갈비탕’은 누적 주문 30억원을 넘어서며 궁키친 이상민 대표 상품이 됐다. 갈비탕 후속으로 출시한 ‘블랙타이거 새우’도 인기다. 이상민 씨는 지난 8월 ‘블랙타이거 새우’ 방송에서 해당 상품 인기를 ‘날개 잃은 천사’ 인기에 비유했을 정도다. 블로그에서도 ‘궁키친 이상민 블랙타이거 새우’와 관련해서 양과 맛, 신선도와 특제 소스 등에 대한 고객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GS샵은 하반기 최대 행사로 진행 중인 ‘판타지에스’ 대표 브랜드로 ‘궁키친 이상민’을 선정하고 오는 5일 특집 방송을 5회에 걸쳐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오후 3시5분부터 ‘블랙타이거 새우’를 편성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데이터 홈쇼핑에서도 주꾸미 방송 3회, 돼지국밥 방송 1회씩 진행한다. 이날 단 하루 7% 카드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김혜은 GS샵 푸드팀 MD는 “블랙타이거 새우 첫 방송을 준비하면서 이상민 씨가 직접 연구한 응용 요리 사진 수 십장을 보내주셔서 그 진심과 열정에 놀랐다”며 “기본에 충실한 음식에 이상민 씨 독창성을 더해 먹는 즐거움을 배가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