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차의 배터리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배터리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의왕연구소에서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함께 할 기술인력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배터리 기술인력이 수행하게 될 업무는 배터리 샘플 제작 및 품질 관리, 개발 장비 유지 및 보수, 소재 및 부품 관리 등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 제한은 없다. 세부요건은 현대차 기술인력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18일 09시부터 31일 17시까지 총 14일간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11월 중이다.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내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며, 12월 1차 면접, 내년 1월 최종 면접과 신체검사 등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정적인 소재 확보부터 배터리 설계 및 관리 역량강화, 차세대 배터리 개발 등 배터리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기술 역량을 갖출 것”이라며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분야인 배터리 기술의 진보 과정을 함께할 인재들이 이번 기술인력 채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 배터리 기술인력 신규 채용…"차세대 배터리 개발"

의왕연구소 차세대 배터리 연구동서 배터리 개발 등 수행

손기호 기자 승인 2024.10.18 09:47 의견 0
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차의 배터리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배터리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의왕연구소에서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함께 할 기술인력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배터리 기술인력이 수행하게 될 업무는 배터리 샘플 제작 및 품질 관리, 개발 장비 유지 및 보수, 소재 및 부품 관리 등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 제한은 없다. 세부요건은 현대차 기술인력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18일 09시부터 31일 17시까지 총 14일간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11월 중이다.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내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며, 12월 1차 면접, 내년 1월 최종 면접과 신체검사 등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정적인 소재 확보부터 배터리 설계 및 관리 역량강화, 차세대 배터리 개발 등 배터리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기술 역량을 갖출 것”이라며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분야인 배터리 기술의 진보 과정을 함께할 인재들이 이번 기술인력 채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