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전무후무한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지민이 참여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의 리믹스 버전 '엔젤 파트2'(Angel Pt.2)가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지민은 전곡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첫 솔로 앨범 ‘페이스’의 6곡과 함께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 tvN 드라마 OST '위드 유',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 사운드 클라우드의 신기록을 세운 '약속'과 지민의 솔로 2집 앨범의 ‘후’, ‘클로저 댄 디스’, ‘스메랄드 가든 마칭 밴드(ft. 로꼬)’와 '비 마인'까지 15번째 스포티파이 1억을 달성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이와 함께 지민은 앞서 언급된 개인 프로필 15곡과 더불어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라이‘, ‘세렌디피티 인트로‘, ‘세렌디피티 풀랭스’, ‘필터’까지 총 19곡의 1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군입대 후 발매한 솔로 2집 앨범 '뮤즈'는 2024년 발매된 K팝 앨범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1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4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 중인 솔로 1집 ’페이스‘와 함께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14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한 앨범 2장을 보유한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민의 솔로 2집 타이틀 ‘후’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최신 차트(10월 19일 자)에서 메인 송차트 '핫 100' 25위로 역주행하며 12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의 명성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