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프렌즈’(FRI(END)S)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억 8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자료=스포티파이)
‘프렌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차트에 6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5위로 데뷔했다. 영국의 ‘UK 오피셜 차트’(UK Official Chart) 싱글 차트에는 13위에 진입했다. 영국 최대 차트인 ‘오피셜 빅 톱 40’(Official Big Top 40)에서는 단 이틀만의 트래킹으로 3위에 데뷔한 후 5주 연속해서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 유럽 아이튠즈 1위에 올랐으며 2024년 발표된 전 세계 곡 중 최초로 100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재 102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프렌즈’ 뮤직비디오 공개 후 유튜브 월드 트렌드 음악 부문 1위에 오른 뒤 14일 연속 자리를 지켰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타이달’의 ‘톱 비디오’ 차트에서는 23개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창의적이고 기술적으로 우수한 혁신적인 뮤직비디오를 시상하는 시상식인 ‘영국 뮤직비디오 어워드(UKMVA) 2024’에서 ‘베스트 팝 인터내셔널’에 노미네이트돼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