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인 '엄마 아빠 미안해'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롱필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2000여 편 규모의 작품이 출품되는 광고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다. '서든어택'의 이번 광고는 악성 채팅이 아닌 오로지 게임 실력으로 승부를 가려야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게임의 고유한 재미를 공익적 의미와 함께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엄마, 아빠 미안해' 광고 영상은 인기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이 출연해 건전한 채팅 문화 형성이라는 주제를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내며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약 170만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선승진 넥슨 슈터본부 본부장은 "게임의 재미와 공익 메시지를 조화롭게 담아낸 광고가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유쾌한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