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소비자 호응으로 전량 완판됐다고 17일 밝혔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지난 12월9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 국내 가정, 유흥 채널을 포함해 일본, 호주, 맥시코에 약 4200만병 한정 출시된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4주만에 완판됐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캐릭터를 반영한 라벨 디자인이 주목도가 높고 재미있다는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에서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광고 영상 조회수는 현재까지 약 380만회를 넘어섰다. SNS 채널에는 약 200만회 이상 노출되는 등 2030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디션 제품과 함께 선보인 협업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핑크가드 두꺼비 피규어 ▲컬러잔 ▲앞치마 관련 문의도 쇄도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 대표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에서 착안해 만든 ‘영희 게임기’는 술자리 재미 요소를 강화해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는 현장 반응을 얻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협업은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참이슬의 감각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색다른 재미 요소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