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웅 스킨 '럭키걸즈' 추가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웅 스킨 '럭키걸즈'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럭키걸즈' 스킨은 '아이사', '루벨리아', '아리엘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스킨을 적용하면 추가 생명력, 명중, 대미지 리덕션, 공격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부여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9일까지 신규 이벤트 던전 '운명의 회랑'을 공략하고 이벤트 상점에서 재화를 ▲영웅 소환서 ▲마법인형 소환서 ▲보드게임 입장권 등으로 교환가능하다.
군주 성장을 위한 강화 요소들도 추가됐다. 경험치 및 아데나 획득량과 생명력을 올릴 수 있는 '피의 서약'은 150단계까지, 전투력 상승에 필요한 능력치를 얻는 '휘장'은 60단계까지 열렸다. 일일던전의 최고 단계도 250까지 확장됐다. 이 밖에 혈맹 던전의 속성이 변경됐으며, 이용자는 혈맹던전 '몽환의 낙원-땅'을 공략해 혈맹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신규 월드 '듀랑고' 추가
넥슨은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신규 오리지널 월드 '듀랑고: 잃어버린 섬'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듀랑고: 잃어버린 섬'은 넥슨이 지난 2018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를 2D 그래픽으로 구현한 스핀오프 월드다. 이번 신규 월드는 싱글플레이 서바이벌 어드벤처 장르로, 공룡과 '이상현상'의 위협을 극복하고 DNA로 복원한 펫 공룡과 함께 섬을 탐험하고 생존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월드에는 초원, 열대, 툰드라, 사막 기후의 10개의 섬이 존재하며, 다양한 공격패턴과 특징을 지닌 30종의 공룡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티라노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등 9종의 '거대 공룡'은 섬의 우두머리로 높은 사냥 난이도를 자랑한다. '거대 공룡'은 '이상현상' 발생 시 섬마다 한 마리씩만 등장한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 물물교환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대양 물물교환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물물교환은 항해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거점에서 얻은 교역품을 납품하며 수익을 얻는 콘텐츠다. 이번 개선을 통해 교역품을 선착장에서 창고로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으며, 창고에 보관한 아이템을 NPC에게 판매할 때 직접 판매 수량을 입력할 수 있다. 물물교환 물푹 목록의의 갱신 대기 시간도 단축 기능도 여러차례 사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물물교환의 수익이 상향 조정된다. 이용자는 ▲5단계 콕스 해적단의 일지 ▲5단계 오색빛 산호 노리개 등 5단계 교역품을 판매할 경우 최대 1000만 은화를 획득할 수 있다. 5단계 교역품 교환 시 얻을 수 있는 '까마귀 주화'의 양도 증가했다. 이 밖에 대양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아이템의 확률도 늘어났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서비스 1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애니팡2'의 서비스 11주년 맞이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즌3의 신규 콘텐츠와 게임 아이템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프리미엄 이벤트를 콘셉트로 한 2차 이벤트는 100인치 TV, 대형 냉장고 가격에 준하는 D사 스몰백, C사 지갑 등 8종의 선물과 게임 아이템 패키지 등 하이엔드급 경품 8종과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아이템을 묶은 패키지를 선물로 제공한다.
'애니팡2'는 국내 모바일 퍼즐 시장에서 12년차 서비스를 이어가며 장수 기록을 써가고 있다. 특히 최근 실시된 시즌3가 호평받고 있으며, 격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3개 시즌 누적 1만2000여 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애니팡2'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에피소드 512의 퍼즐 스테이지 20개 등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