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현대차 2차 컬래버 실시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현대자동차와의 2차 컬래버레이션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에서 등장하는 신규 카트 '인스터로이드'는 현대자동차 유럽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콘셉트카다. 현대차의 소형 전기 SUV인 '인스터(캐스퍼 일렉트릭)'에 카트라이더의 디자인을 더해 제작됐다. 이 밖에 '인스터로이드'의 'GOGOGOrange' 컬러가 입혀져 있는 '글리치된 현대자동차 오라'와 '전기차 충전기 핸드봉'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현대차 2차 컬래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The Boost 조각'을 1회 이상 사용 시 자동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인 '행운의 별 보석' 30개와 현물 경품인 '인스터로이드 키링', '인스터로이드 다이캐스트' 등을 지급한다. '행운의 별 보석'은 게임 내 '행운의 별자리'에 있는 상품으로 교환가능하다.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日 '주간소년 매거진' 컬래버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일본 '주간 소년 매거진'과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주간 소년 매거진'은 '블루 록', '페어리 테일', '더 파이팅' 등 인기 만화가 수록된 일본의 만화 잡지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마법석을 사용해 컬래버 전용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마법석 7개! 주간 소년 매거진 콜라보 에그'가 등장한다. 또 로그인 특별 보상으로 '컬래버 에그'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컬래버 기간 동안 다양한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컬래버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Lv1부터 5까지의 초급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급편의 Lv5를 클리어하면 '더 파이팅'의 '미야타 이치로'를, 모든 플로어를 클리어하면 '이사기 요이치&바치라 메구루'를 얻을 수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상급편 Lv6부터 10으로 구성된 던전도 열린다.
(사진=워게이밍)
■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십', 신규 전투 유형 '불멸의 전선' 추가
워게이밍은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 14.3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전투 유형 '불멸의 전선'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불멸의 전선'은 오는 5월 15일까지 한정 기간 추가되는 임시 전투 유형이다. 해당 모드는 8단계에서 9단계의 전함, 순양함, 구축함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소규모 전장인 작은 지도에서 7대 7 형식으로 진행된다. 무작위 전투보다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특징이며, 군함이 침몰한 후에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투로 복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 선창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에서 두 척의 순양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건조 20단계를 완료하면 독일 9단계 프리미엄 중순양함 Blücher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군함은 명중률이 높고 관통력, 도탄 각도가 우수한 철갑탄을 사용한다. 이 밖에 각 군함으로 달성한 성과를 확인가능한 신규 콘텐츠 '실력의 증표'가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