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넥슨)
■ ‘아크 레이더스’, 4월 30일 2차 테크니컬 테스트 시작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PvPvE 서바이벌 액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의 두 번째 테크니컬 테스트를 4월 30일부터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크 레이더스’는 콘솔 및 PC 패키지로 개발 중인 익스트랙션 기반의 게임으로, 독창적인 공상 과학 세계관 속에서 거대한 기계 생명체 ‘아크(ARC)’가 지배하는 종말 이후의 지상 ‘러스트 벨트(Rust Belt)’를 무대로 한다. 이용자는 ‘레이더(Raider)’가 되어 위험 지역을 탐사하며 생존 자원을 수집하고, 전략적으로 동료 ‘레이더’와 협력 혹은 경쟁하며 자신만의 생존 방식을 만들어가게 된다.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는 5월 4일까지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공식 웹사이트와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기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사진=위메이드커넥트)
■ 위메이드커넥트, ‘프리프 유니버스’ 4월 24일 한국 출시
위메이드맥스(각자대표 손면석, 이길형)의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글로벌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Flyff Universe)’의 한국 정식 서비스를 4월 24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2년 해외 시장에 먼저 선보인 ‘프리프 유니버스’는 원작 ‘프리프 온라인’을 기반으로 갈라랩(대표 김현수)이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와 비피엠지(대표 차지훈)가 공동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북미, 유럽, 아시아 전역에서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4월 1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국내 정식 오픈과 함께 ‘프리프 유니버스’ 글로벌 PvP대회인 ‘프리프 월드 챔피언십 2025(FWC 2025)’도 준비 중이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 소프트론칭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개발 관계사 슈퍼어썸(대표 조동현)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매치3 퍼즐 타이틀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Hello Kitty Friends Match)’ 그랜드 론칭에 앞서 소프트론칭을 실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는 올해 라인게임즈가 선보이는 첫번째 신작으로, ‘헬로키티’와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등 산리오캐릭터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매치3 퍼즐 게임이다. 헬로키티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드림랜드’의 재건을 위해 별의 힘을 모으기 위한 여정을 담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필리핀과 캐나다 지역을 대상으로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 소프트론칭을 진행하는 한편, 타 국가에 대한 사전예약을 거쳐 올해 상반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