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5월 봄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신작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어비스 던전의 '지옥' 난이도 추가 및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오는 5월 1일 업데이트에서는 '마비노기 모바일' 내 '트레보' 캐릭터의 신규 에피소드 퀘스트 '라벤더 꽃이 피었습니다'를 선보인다. 해당 퀘스트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콘셉트의 시즌성 스토리로, 티르코네일 마을의 자경단원인 '트레보'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동! 봄의 메신저!' 이벤트를 통해 5일 차 미션을 완료하면 엘리트 등급 패션 장비 아이템 '피크닉 베레모'와 '피크닉 멜빵 유니폼'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출석 이벤트에서는 상점에서 골드로 바꿀 수 있는 '분홍 앵무꽃'을 지급한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낚시 기능 추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페리아 중범선'을 보유한 이용자는 대양을 항해하는 동안 낚시를 자동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새들이 모여 있는 지역 낚시 스팟에 배를 정박하고 직접 낚시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는 항해를 마치고 복귀하면 가방에 자동으로 획득한 물고기가 담겨 있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또 '주간 낚시 대회'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선보인다. 매주 일요일 지정되는 물고기 3종을 낚은 모험가 중 크기가 큰 순서대로 보상을 지급한다. 정식 콘텐츠 도입과 함께 보상 지급 인원을 300명까지 늘렸으며, ▲칭호 낚시꾼 ▲분홍돌고래 조각상 ▲미갈루 조각상을 신규 보상으로 추가했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서버대전 추가

위메이드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시즌 서버대전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즌 서버대전은 동일한 서버 그룹 소속 이용자 최대 600명이 ‘재앙의 탑’을 파괴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오는 5월 29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9시 '재앙의 땅' 상층과 하층에서 펼쳐진다. '재앙의 탑'을 마지막으로 공격한 이용자는 '왕관의 무게'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 서버대전에서 승리한 서버의 모든 이용자에게는 사냥 경험치와 몬스터 피해 방어가 증가하는 '재앙의 극복' 버프가 제공된다. 또한 왕관의 무게 버프를 갖고 5분을 버티거나 버프 보유자를 처치해 승리를 이끄는 이용자와 소속 길드에게는 PVP 명중, 공격력 등을 높이는 '재앙의 방패'와 '재앙의 수호자' 버프가 주어진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폭풍술사'를 선보였다. '폭풍술사'는 번개와 바람을 콘셉트로 한 천계열 원거리 광역 딜러다. 번개는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포지션으로, 여러 대상을 타격할 수 있는 '연쇄 번개'와 강력한 공격인 '벼락' 등 공격적인 스킬이 주를 이룬다.

또 신규 PvE 콘텐츠 '도전의 탑'도 추가된다. '도전의 탑'은 혼자 각 층에 있는 몬스터들을 격파해나가는 콘텐츠다. 일반 난이도는 100층, 시련 난이도는 50층까지 존재한다. '도전의 탑'은 1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되며, 가장 높은 층을 가장 빠르게 완료한 이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제공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예 던전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 비밀 통로'에 각각 10단계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공허의 유적' 10단계에서 기존보다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난쟁이의 비밀 통로' 10단계에서는 '강화석'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5월 7일까지 열리는 '던전&던전 이벤트'에서는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던전 입장권 선택 상자'와 '노른의 모래시계'를 지급한다. 또 5월 14일까지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황금 각인 도장'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 서비스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5월 6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발할라 서바이벌'과 함께한 100일간의 추억이나 축하 메시지를 남긴 이용자 수가 목표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아이템이 제공된다. 200명 이상 참여 시 골드와 영광의 무기 소환권이 지급된다.

또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일자별로 골드 주머니, 연마석 상자, 축복의 무기 소환권, 옵션 전이석 상자, 축복의 보석 소환권, 영웅 성장석 상자, 백은 유물 동전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5월 31일까지 '당신의 여정, 100일의 보답을 전합니다' 쿠폰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