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플레이스에 AI를 접목한 이미지 필터를 새롭게 선보이고, 더욱 쉽고 직관적인 장소 탐색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상세페이지의 사진탭에 AI 기술을 도입해 하위 이미지 필터를 고도화했다. 이미지 필터는 '내부', '외부', '음식·음료' 등 장소의 세부 주제에 대한 이미지들을 분류해 노출하는 기능으로, AI 기술을 통해 더욱 정확도 높고 세분화된 이미지 탐색이 가능해졌다.

이번 도입으로 장소 업종에 따라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반영한 맞춤형 필터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식당은 음식·음료, 메뉴, 풍경 등 하위 필터가 적용되고 숙박 시설은 객실, 전망, 수영장 등 테마에 따라 AI가 이미지를 분류해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미용실, 네일샵, 골프장 등 업종에 맞는 테마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또한 새로 업데이트된 필터에서는 AI가 이미지 특성을 분석해 테마별로 적합한 이미지를 분류한다. 장소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중 업체와 관련도가 높은 고품질 이미지를 우선 확인할 수 있다.

최지훈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콘텐츠 리더는 "업종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테마를 AI가 학습해 이미지 분류의 정확도를 향상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해 도화된 장소 탐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