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마테라소 헤리티지 컬렉션 매트리스 에보니. 사진=㈜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 친환경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가 프리미엄 매트리스 구매 고객을 위한 전용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선보인 1000만 원대 럭셔리 컬렉션 ‘마테라소 헤리티지(HERITAGE)’ 출시를 기점으로 마테라소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마테라소는 말총·양모·라텍스·코이어 등 다양한 자연 유래 소재가 지닌 고유 기능성을 연구해 건강하고 안전한 수면 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고 관련 제품을 개발해왔다.
케어 서비스를 통해 마테라소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수면 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브랜드 철학 적용 범위를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며 경험하는 전 과정’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케어 서비스는 ‘마테라소 헤리티지 컬렉션(에보니·로즈우드)’ 매트리스와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클라우드·블랑쉬·베이 등 프리미엄 제품에 우선 적용된다. 해당 제품들 구매 시점으로부터 3개월 이후 2년 이내 최대 2회 무료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클리닝은 매트리스 케어 전문 기업 ‘지움’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지움’은 매트리스 해충 제거, 살균 소독, 라돈 측정까지 아우르는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테랑 청소 기업이다. 전문 클리닝 장비를 통해 매트리스 내부로 침투한 미세 오염 입자와 프레임 표면 잔여물까지 세밀하게 제거하고, 피톤치드 성분을 활용한 항균 연무 살균으로 수면 환경 청정도를 높인다. 오염도 측정 및 라돈 수치 검사를 병행해 위생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수면 공간 안전성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세계까사는 이번 서비스 외에도 프리미엄 수면 시장에서 마테라소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헤리티지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배송·설치 프로그램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제품 구매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이번 케어 서비스는 마테라소라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지속 가능한 가치로 완성하고자 하는 전략적 시도”라며 “마테라소는 향후에도 ‘건강하고 안전한 수면 환경 구현’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소재 개발·설계·사후 관리 전 과정에 녹아들도록 꾸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