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최수연)는 8일 2025년 2분기에 매출액 2조 9151억 원, 영업이익 5216억 원, 당기순이익 497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2조 9151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5216억 원이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 365억 원 ▲커머스 8611억 원 ▲핀테크 4117억 원 ▲콘텐츠 4740억 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게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전분기 대비 2.4% 증가한 1조 365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 전분기 대비 9.3% 성장한 8,611억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전분기 대비 4.8% 증가한 4117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8조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4740억 원을 기록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한 1317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기반으로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