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온.
롯데쇼핑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twiz)’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MZ세대 청년들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실무형 인턴십 경험을 동시에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온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초~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 #트위즈 #twiz를 포함해 업로드하고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원, 상장이 수여된다. ▲2등 30만 원 ▲3등 20만 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SNS 키워드 랭킹 ▲어렵고 복잡한 성분·제품 정보를 레이더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 뷰티 인사이트 ▲AI가 나를 위해 선별한 맞춤형 뷰티 콘텐츠 모음 등이 있다. 트위즈 론칭을 기념한 신규 가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 엘포인트(L.POINT) 최대 1000점을 증정한다. 트위즈 앱 간편 가입 후 롯데온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해 뷰티에 진심인 MZ세대 니즈를 반영한 앱”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앱 주요 타겟층인 청년들 솔직한 목소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