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카테고리별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전문가인 MD들이 할인율, 판매량, 리뷰 평점 등 기준에 따라 상품을 엄선해 고객이 방대한 온라인 상품 속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MD픽!’은 패션/뷰티, 신선/가공식품, 디지털/가전, 리빙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오늘의 픽!(특가 판매 상품) ▲금주의 픽!(판매 상위권 상품) ▲추천 픽!(리뷰 평점 4.0 이상 상품) 제품들을 큐레이션해 보여준다.

이번주 ‘MD픽!’에서는 1팩 당 약 700원꼴 뛰어난 가성비로 11만건 구매 리뷰가 달리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에코 베이직 물티슈’(100매x20팩)를 비롯해 달걀 카테고리 베스트 1위에 오른 동물복지 달걀 ‘난각번호 1번 방사 유정란’(60구) 등 인기 제품들을 선보인다. ‘타임딜 완판’ 상품으로 ▲압타밀 분유 ▲일리 커피캡슐 ▲오쏘몰 이뮨 등 유명 해외직구 제품과 ▲무더위에 지친 피부 케어를 위한 뷰티 제품(아벤느 세럼, 디퍼앤디퍼 스킨 부스터 등) ▲패션 브랜드별(지오다노, 마인드브릿지, 몽벨 등) 여름 시즌오프 세일 상품 및 F/W 시즌 의류 ▲게이머들을 겨냥한 디지털기기(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등)까지 모았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홈 화면 상단에 ‘MD픽!’ 전용 탭도 별도로 신설했다. 가격 경쟁력에 집중한 상품들을 모아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딜 프로모션 종료가 임박한 할인상품 ▲11번가 내 최저가 상품 ▲30일 내 최저가 상품 등 MD가 엄선한 다채로운 특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그룹장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시장 경험과 안목을 갖춘 MD들 추천으로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취향을 넓혀가는 ‘발견형 쇼핑’ 재미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