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누적 1500만 명 달성을 앞두고 다가오는 9월 한 달 동안 역대 최대 규모 혜택을 제공하는 버디(단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9월 한 달 동안 ‘원 모어 커피’ 쿠폰 제공 대상 음료를 기존 5종에서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방문별과 함께 60% 할인된 가격으로 30분 후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한 번 더 마실 수 있는 ‘원 모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원 모어 커피’ 쿠폰은 발급 당일 전국 어디서나 원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적은 수 적립 별로도 할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교환 쿠폰 가짓수도 늘어난다. 골드 및 그린 회원은 9월 한 달 동안 별 3개로 음료 또는 푸드를 15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교환할 수 있고, 별 30개를 이용해 머그, 텀블러 등 스타벅스 굿즈를 1만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MD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오는 9월1일부터 18일간 진행되는 파격적인 할인 및 증정 이벤트도 회원은 물론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으로 확대해 혜택 체감 효과를 높인다.

스타벅스는 오는 9월1일부터 7일까지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5종을 대상으로 그란데 사이즈는 500원, 벤티 사이즈는 12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후 발급받은 원 모어 커피 쿠폰으로 60% 할인 가격으로 추가 음료를 주문하면 1잔 당 평균 음료 가격은 낮아진다. 또 9월8일부터 18일까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는 1+1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 이용자에게 9월 한달 동안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2장(기존 1장) 제공한다. 버디패스는 최근 리뉴얼을 거쳐 기존 추가 혜택 외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2장)을 선택할 수 있는 ‘커피매니아팩’을 선봬 고객 선택권을 강화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주차인 9월1일 오전 10시부터 7일까지 바스크 치즈 케이크, 티라미수 롤 케이크 등 인기 디저트 5종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2주차인 8일~14일에는 사이렌 머그, 글라스 6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3주차(15일~21일)에는 사이렌 레버 드리퍼, 우드 핸들 글라스 서버 등 커피용품과 토트백, 에코백 등 라이프스타일 용품들을 버디딜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주문 시 지정한 장소로 택배 배송된다. 9월 한달 동안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올해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 ‘탱크 텀블러’ 라인업을 포함해 인기 상품들을 엄선한 총 12종 텀블러 구매 시 ‘에코 텀블러 음료 쿠폰’ 2장(기존 1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지난 2011년 9월 첫선을 보였다. 스타벅스는 회원 수50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론칭 이후 7년 7개월(2019년4월)이 걸렸지만 500만명에서 1000만명 까지는 3년 9개월(2023년1월)이 소요됐다. 갈수록 회원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어 2년 7개월이 지난 현재 1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1500만명을 달성한 배경은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 강화와 신규 서비스 론칭 덕분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1년간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 ▲원 모어 커피 론칭 ▲버디패스 론칭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맞춤형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명 달성을 앞두고 고객이 보내주신 신뢰에 대한 큰 감사 의미로 9월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역대 최대 규모 감사제를 진행한다”며 “길어진 더위 끝무렵에 지친 몸과 마음을 스타벅스와 함께 편히 달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