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이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GS ALL 멤버십’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고객은 어디서든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3개 브랜드 중 적용된 가장 높은 등급 혜택을 나머지 2개 브랜드에서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GS리테일은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기대하며 통합 GS ALL 멤버십을 도입했다. 그 결과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자는 약 100만명 증가했으며 멤버십 회원의 월평균 결제 건수는 기존 대비 15% 늘었다.
포인트 사용도 활발해졌다. GS25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GS샵이나 GS더프레시에서 사용하는 교차 사용 패턴이 늘어나며 GS ALL 포인트의 사용률은 60%에 달했다. 특히 2개 이상 브랜드를 함께 이용하는 교차 구매 고객이 8% 증가해 브랜드 간 선순환 효과를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멤버십의 장점과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이 맞물린 결과란 회사측 설명이다. △전용 PLCC 카드인 ‘GS ALL 신한카드’ 첫 결제 시 최대 15만 포인트 페이백 △GS Pay 결제 시 추가 적립 △‘우리동네GS’ 앱 친구 초대 이벤트 등 혜택이 고객 호응을 얻었다. 가수 김범수와 협업한 GS ALL 멤버십 광고 콘텐츠는 SNS에서 조회 수 1600만뷰를 돌파하며 업계 단일 콘텐츠 기준 최고 흥행 성과를 기록했다.
GS ALL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이뤄지는 ‘우리동네GS’ 앱 사전예약 이벤트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크리에이터 잠뜰TV의 ‘픽셀리’ △인기 아이돌 NCT DREAM의 ‘아이돌 컴백 샌드위치’ 등 K-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이 1020세대의 관심을 끌며 젊은 신규 회원 유입으로 이어졌다. GS ALL 멤버십의 흥행은 GS Pay, 우리동네GS 앱과도 시너지를 내고 있다. 멤버십 활성화와 함께 GS Pay 가입자 600만명, 우리동네GS 앱 MAU 430만 명 돌파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GS리테일은 앞으로 데이터와 AI 기반으로 멤버십 혜택을 고도화하는 한편, 금융·엔터테인먼트 등 생활 밀착형 제휴를 넓혀 고객 록인을 한 단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 ALL 멤버십은 GS리테일의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로 연결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든 통합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폭넓은 제휴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민 모두가 보유하고 싶은 대표 멤버십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