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최근 한 달 동안 비대면 계좌 개설 신규 고객이 10만명 넘게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비대면 계좌 고객의 경우 40~50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에서 비교적 고르게 개설되는 경향을 보였으며, 20~30대 비중은 절반 이하였다.
또한 일반적으로 비대면 계좌의 경우 이벤트 등으로 개설은 해도 실제 거래하는 비율은 높지 않은 편이지만 최근 1개월간 개설된 비대면 계좌의 절반 정도가 개설 후 실제 거래로 이어지고 있었다.
삼성증권은 "최근 관심이 높은 신규 고객의 3월 주식거래 내용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유입된 신규 비대면 고객의 61%가 삼성전자를 한번이라도 매매한 경험이 있다"며 "이는 같은 기간 지점으로 유입된 신규 고객 중 삼성전자 매매 경험 비율인 68%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대면(지점) 계좌 개설도 올해 들어 1만1000명이 늘어 지난해 전체 지점을 통한 계좌 개설 건수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