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도 모르는 사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자연치유 된 경우도 알아낼 수 있는 키트가 나온다. 코로나19 감염 현황을 실질적으로 점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위스 제약사 로슈가 코로나19 항체 테스트 키트를 다음달 초부터 판매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외신 등은 보도했다.
로슈 간부는 회견을 통해 항체 테스트 키트를 내달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혈액 샘플 테스트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이력을 알 수 있는 키트다. 로슈 측은 오는 6월까지 생산량을 대폭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스위스 제약사 로슈가 코로나19 항체 테스트 키트를 다음달 초부터 판매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외신 등은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 같은 항체 테스트 키트를 이용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던 사실을 알아낼 수 있다. 실질적인 코로나19 감염 상황 점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로슈는 유럽 CE 인증을 채택한 국가에서 다음달 초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 이들은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 허가를 얻기 위해 접촉 중이다.
소식을 전한 외신은 해당 키트에 대한 우려도 전했다. 영국과 스페인, 체코 등에서 초기 버전을 대량 주문해 사용한 결과 보편적으로 사용하기에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